[금융오늘] 새마을금고,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참여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새마을금고,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참여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3.2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새마을금고,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참여

새마을금고는 기획재정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인 ‘e나라도움‘에 오는 29일 부터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e나라도움‘은 기획재정부가 국가보조금의 예산편성·교부·집행·정산 등 모든 처리과정을 전자화, 정보화하여 통합·관리함으로써 보조금 예산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효율적으로 쓰이도록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국가보조금을 받으려는 개인 및 사업자는 새마을금고 계좌 또는 국고보조금전용 체크카드를 발급 후 e나라도움시스템 등록을 통해 복지, 농어촌, 문화, 교육 등 생활에 밀접한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새마을금고계좌 개설 및 국고보조금 결제전용 e나라도움 체크카드 발급은 새마을금고 전국 3192개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가 국고보조금 이용가능 금융기관에 참여하게 되어 국가재정 투명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확대로 폭넓은 선택기회 부여 등 새마을금고 회원들의 편익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e나라도움 포털 접속해 ‘나의 보조금’ 찾기로 들어가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모든 보조금을 조회하고 신청 할 수 있다. 2018년 국고보조금 예산은 약 66조9000만 원이며, 360개 기관(중앙·지방재정, 공공기관, 교육 및 민간 등)시스템이 연계되어 있다.

직토, 보험분야 암호화폐 '인슈어리움' 에어드롭(Air drop) 진행

헬스케어 빅데이터 스타트업 직토(ZIKTO)는 오는 5월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총 최대 약 1만 개의 인슈어리움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에어드롭(Air drop)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어드롭'(에어드랍)이란 '공중에서 투하한다'는 의미로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신규 코인이나 토큰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것을 뜻한다. 일반적으로는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한 투자자에게 새로운 토큰을 배당해주는 형태가 대부분이지만 이번 인슈어리움 에어드롭의 경우 자사의 모바일 앱(더챌린지)을 통해 걷기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토큰을 무료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헬스케어(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암호화폐 에어드롭은 세계 최초다.

이번 에어드롭은 직토가 운영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인 '더챌린지'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실시되는 것으로, ‘더챌린지’ 내 에어드롭 캠페인에 참가해 일주일에 5일 이상 하루 1만보 이상 걷기를 실천한 사용자들은 최대 10 인슈어리움(ISR)을 제공받을 수 있다.

'더챌린지'는 직토가 지난해 10월 론칭한 통합 걸음 수 측정 플랫폼으로 직토워크, 핏빗(fitbit), 가민(garmin), 애플워치(apple-watch) 등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물론 스마트폰에 내장된 걸음걸이 측정 앱을 등록하면 누구든지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된다.

김경태 직토 대표는 "이번 에어드롭 이벤트는 잠재 고객 및 사용자들에게 상장 전의 '인슈어리움'을 무상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구축할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에 대한 기대감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신한생명은 창립 28주년을 맞아 3월 한 달간 전국 주요지역 중심으로 진행된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이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생명

신한생명, 창립 28주년 기념 봉사대축제 성료

신한생명은 창립 28주년을 맞아 3월 한 달간 전국 주요지역 중심으로 진행된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이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28일 밝혔다.

‘기부(GIVE) 힐링 봉사대축제’는 신한생명 창립을 기념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기부로 이뤄졌으며, 10가지 종류의 봉사활동에 천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먼저 독거어르신의 환절기 건강 지원을 위해 직원봉사자들이 160세대의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고 미세먼지 예방용품이 담긴 키트와 공기정화 화분을 전달했다. 이 활동은 서울, 대전, 부산, 제주지역에서 실시했다.

저소득층 가정과 아동 지원을 위해 전국 6개 지역에서 직원봉사자와 가족이 참여하는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폐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줄넘기를 만들고, 아기손수건을 제작하여 입양대기 아동에게 전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이외에도 해외 빈곤국 아동 지원 사업인 코니돌 인형 만들기 캠페인에는 60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친환경 옥수수섬유 양말을 활용하여 제작한 코니돌 인형은 해외 빈곤국 아이들에게 전달되며, 인형 색깔에 따라 식량, 식수, 교육, 의료를 지원해준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관심과 사랑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이번 봉사대축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는 신한생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