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우리은행, 신입행원 공채 개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우리은행, 신입행원 공채 개시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3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우리은행, 신입행원 공채 개시

우리은행은 청년 일자리 확대와 우수인재 선점을 위해 ‘2018년 상반기 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채용부문은 일반·지역인재·IT·디지털·리스크/자금운용 등 총 6개 부문이며, 채용규모는 200명이다.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청년 일자리 확대와 우수인재 선점을 위해 2018년 75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올바른 품성을 가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최고의 금융전문가가 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겠다”고 강조했다.

하나금융, 소외계층 위해 봉사활동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관계사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하나금융지주,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생명,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하나펀드서비스, 하나에프앤아이 등 명동사옥에서 근무하는 하나금융그룹 내 7개 관계사의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하나금융지주 사회공헌팀 관계자는 “장애인, 아동,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하고 그룹 내 관계사 임직원들의 소통의 기회도 살릴 수 있는 이러한 봉사활동의 자리를 매달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Digital·Life·School 입학식 열어

신한은행은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청년 창업 프로그램인 ‘Digital·Life·School’ 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Digital·Life·School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된 노동시장 안에서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12주간 창업 역량 교육과 브랜드 홍보 및 운영 멘토링, 인큐베이션 입주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 김성우 부행장은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전문 멘토에게 교육을 받으며 스스로 업을 찾아가는 과정에 최선을 다하고 꿈을 마음껏 펼칠 것”이라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을 펼치고 실행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 동행하며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2018 봄맞이 환전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내달 1일부터 오는 5월 말까지 ‘2018 봄맞이 KB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과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와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 KB국민은행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과 여름휴가 시즌에 해외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이번 이벤트가 환율우대와 함께 다양한 혜택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환전을 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한층 더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