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T전화에 AR 영상통화 서비스 '콜라' 탑재…LGU+-중앙보훈병원, AI기반 스마트병원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T전화에 AR 영상통화 서비스 '콜라' 탑재…LGU+-중앙보훈병원, AI기반 스마트병원 구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4.0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T전화에 AR 영상통화 서비스 '콜라' 탑재

SK텔레콤은 AR(증강현실)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콜라'(callar)를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콜라(callar)는 전화를 건다는 의미의 'call'과 증강현실을 의미하는 'AR'의 합성어다. 콜라 이용자는 영상통화를 하면서 AR 기술이 적용된 35가지의 꾸밈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LGU+-중앙보훈병원, AI기반 스마트병원 구축

LG유플러스는 중앙보훈병원과 함께 인공지능 서비스를 적용한 스마트병원 구축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1월부터 LG유플러스의 ICT 전문 인력과 중앙보훈병원의 진료 분야 및 병원 행정 전문 인력으로 전담 TF를 구성해 스마트병원 구축에 필요한 단기와 중장기 프로젝트를 선별했고 상호 협력해 이에 대한 추진 및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병실 내에 AI스피커와 IoT기기, IPTV가 설치된 'U+ AI 스마트병실'을 구축한다.

야놀자 패밀리, 봄꽃 프로모션 일제 실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 계열사 호텔나우, 야놀자펜션, 레저큐는 4월을 맞아 일제히 봄꽃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호텔나우는 야놀자와 함께 '서울 벚꽃명소 인기호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오는 18일까지 여의도 윤중로, 송파 석촌호수 등 서울 벚꽃명소 인근의 호텔들을 기획전으로 소개하며 1만 원 즉시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야놀자펜션은 경주, 가평, 여수 등 전국의 봄꽃 여행지 인근 숙소들을 기획전으로 모아 소개한다.

또한 레저큐는 4월 동안 튤립, 벚꽃, 장미 등 꽃축제가 각양각색으로 펼쳐지는 에버랜드, 서울대공원, 대구 이월드 등 전국 유원지 입장권과 여의도 크루즈 승선권을 특별가로 판매한다.

삼성전자, '삼성 페이 팬 스페셜 프로모션' 실시

삼성전자는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가 국내 가입자수 1000만 명, 누적 결제금액 18조 원을 돌파, 오는 30일까지 삼성 페이 우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9·갤럭시S9+ 자급제폰을 10만 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삼성 페이 팬 스페셜'(Fan Special)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 페이 사용자들은 삼성 리워즈 5000 포인트로 10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S9·S9+ 자급제폰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