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 잼시티, ‘브레인즈’ 인수…전략 게임 역량 강화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넷마블 잼시티, ‘브레인즈’ 인수…전략 게임 역량 강화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4.0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넷마블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Jam City)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브레인즈(Brainz)를 인수했다. ⓒ넷마블게임즈

넷마블 잼시티, ‘브레인즈’ 인수…전략 게임 역량 강화

넷마블은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Jam City)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브레인즈(Brainz)를 인수하면서 개발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2일 밝혔다.

잼시티는 쿠키잼(Cookie Jam), 판다팝(Panda Pop) 등 캐쥬얼 게임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메이저 캐쥬얼 게임사로, 현재 세계최초로 해리포터IP를 활용한 게임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브레인즈 인수로 캐쥬얼 게임뿐만 아니라 실시간 전략 게임 등 새로운 장르로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넥슨, ‘NDC’ 참관객 사전등록 시작

㈜넥슨은 오는 9일까지 ‘2018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의 참관객 모집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열리는 NDC는 업계 종사자와 일반인, 대학생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NDC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할 수 있다.

특히 올해 NDC에 마련된 세션은 총 105개다. ‘왓스튜디오’, ‘데브캣스튜디오’, ‘넥슨레드’ 등 넥슨컴퍼니는 물론 ‘엔씨소프트’, ‘블루홀’, ‘데브시스터즈’ 등 국내 주요 기업소속 개발자와 임직원들이 연사로 참여해 지식을 공유한다.

뿐만 아니라 ‘아크시스템웍스(Arc System Works)’, ‘스퀘어에닉스 비주얼웍스(SQUARE-ENIX VisualWorks)’, ‘텐센트(Tencent)’ 등 글로벌 유명 개발사에서도 참여한다.

네오위즈, MUCA 첫 번째 콘서트 ‘The Opening’ 성료

네오위즈는 자사 음악 게임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MUCA(NEOWIZ Music Cafe)에서 주최한 첫 번째 콘서트 ‘The Opening’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일 밝혔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인원 200여 명과 임직원 포함 약 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콘서트는 탭소닉의 유명 음악인 ‘Canon2017’을 ‘funtwo’가 현란하게 연주하며 시작을 알렸다.

4월 중 오픈을 앞둔 ‘탭소닉TOP’의 왕정현 PD의 인사와 게임 소개에 이어 신곡인 ‘혜성’과 ‘Loving U’가 공개됐다. 아울러 2016년 데뷔한 걸그룹 하이틴의 깜찍하고 발랄한 안무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는 후문이다.

컴투스, ‘원클릭 채용’ 개시

컴투스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이끌어 갈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경력직 대상 ‘원클릭’ 채용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4월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원클릭 채용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복잡한 서류 작성 절차를 생략하고 오직 간단한 경력 기술만으로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입사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채용방식이다.

이번 채용은 △게임사업(게임사업PM·게임마케팅·게임운영·게임영상·데이터분석) △게임제작(게임PD·게임기획·프로그래밍·아트) △플랫폼개발(프로그래밍·기획) 등 세 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해당 업무 경험이 2년 이상인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