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연애와 결혼의 해법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간소개]연애와 결혼의 해법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4.0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도서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표지 사진 ⓒ 도서출판 알투스

아들러 심리학 연구의 일인자인 이와이 도시노리가 조언하는 연애와 결혼의 해법을 담은 도서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가 출간됐다.

나 혼자 사는 삶이 하나의 사회 문화로 대두된 지금의 시점에서 책은 혼자가 편한 이유에 대해 외로움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풀어가며 사랑을 대하는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더욱이 사람은 관계 안에서만 해석되고, 남녀 관계는 가장 성가시다는 과감한 메시지를 던지지만 사랑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질투, 열등감에 대한 카운슬링 과정과 결과를 담으며 그 해결책을 찾는 과정을 그렸다.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는 총 5장으로 구성된다. 1장인 '남자와 여자, 왜 엇갈리는가?'에서는 단순히 감성의 판단기준을 넘어 삶을 살아가는 생활양식이나 뇌과학까지 거론하며 아들러가 주장하는 사랑의 심리를 명쾌히 설명한다.

이어 '사랑하는데 왜 상처를받는가'에 대한 토로를 이어가는 2장은 결혼의 의미와 배려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간다. 3장과 4장은 각각 남자와 여자의 시각에서 사랑의 기준을 파악해 풀이하고 최종 장인 5장 '남과 여, 완전한 행복은 어떻게 만드는가'를 통해 해답을 내놓는다.

저자인 이와이 도시노리는 "사랑에 대해 제대로 된 인간관계가 성립돼야 겨우 싹트는 것"이라며 상대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