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대림, 'e편한세상 순천' 분양…현대, '나보이 LOA' 접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대림, 'e편한세상 순천' 분양…현대, '나보이 LOA' 접수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4.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림산업, 'e편한세상 순천' 공급

대림산업은 이달 내 전남 순천 용당동 600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순천'을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0㎡, 총 605가구 규모다.

대림산업 측은 "도시재생사업으로 활기를 찾고 있는 순천 원도심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인 데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동천, 봉화산 등 조망권까지 갖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주택 전시관은 전남 순천 풍덕동 305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0년 5월이다.

부영, 마산 지역 학부모 대상 부모교육 실시

부영그룹은 마산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오전 마산 합포구청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서는 이기숙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가 '자녀와의 대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강연장에는 3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자리를 가득 채웠다.

부영그룹 측은 "지난해 마산가포 부영 아파트 내 어린이집에서 부모 교육을 실시한 것을 마산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의 요청으로 마산 지역 전체로 확대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이 끝나면 양산 지역에서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 '나보이 복합화력 발전소 3단계 낙찰통지서' 접수

현대건설은 지난 2일 우즈베키스탄 전력청(JSC Uzbekenergo)으로부터 '나보이 450MW 복합화력 발전소 3단계 낙찰통지서'(Navoi 450MW CCPP 3단계 LOA)를 접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우즈벡 나보이 지역에 450MW 규모 복합화력 발전소를 건설하는 공사로, 기존 나보이 발전소의 확장 3단계 공사에 해당한다. 계약금액은 약 5748억 원이며, 이중 현대건설의 지분율은 미정이다. 계약기간은 38개월이다.

한화건설-럭스로보, IoT 스마트홈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한화건설은 3일 럭스로보와 IoT 스마트홈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럭스로보는 코딩 교육용 로봇 플랫폼 'MODI'를 개발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IoT 시장의 상이한 운영체계 간 호완 기술을 보유해 국내 대기업들로부터 수십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한화건설은 럭스로보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카카오브레인의 AI기술,  엔시트론의 스피커 생산기술력을 융합해, 건축물과 가전제품을 통합적으로 컨트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스마트 홈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