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해외사채 5억 달러 발행 성공…코웨이, 'Wi School 3기'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해외사채 5억 달러 발행 성공…코웨이, 'Wi School 3기'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4.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해외사채 5억 달러(USD) 발행 성공

SK텔레콤은 표면금리 3.75% 조건으로 5년 만기 해외사채 5억 달러(USD, 한화 약 5330억원)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향후 금리 상승기조를 선제적으로 예측하고, 대규모 자금을 적기에 확보했다는 평가다.

SK텔레콤은 최근 글로벌 무역분쟁으로 인한 금융시장 불안 및 금리 상승 기조 등 열악한 발행환경에도 불구하고 △높은 해외신용도 △미래 성장 잠재력 △안정적인 현금흐름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스마트 환경가전 청년 스타트업 육성 'Wi School 3기' 모집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대표 공유가치창출 프로그램인 '제3회 코웨이 Wi School' 참여자를 모집하며 스마트 환경가전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과 창업교육을 결합한 방식으로 차별화하며 새 단장한 Wi School 3기의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 이며 코웨이 Wi School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코웨이 Wi School(What is Start up)은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1:1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창업 역량을 키우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다.

야놀자, 한국관광공사와 '신(新)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 운영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신(新)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신(新)중년 호텔리어란 고객 유치를 위한 프런트오피스와 고객 만족을 위한 하우스 키핑 능력, 그리고 외국어 및 서비스 매너까지 갖춘 멀티태스킹 전문 신중년(50~60대)의 호텔 인재를 말한다.

2차 교육은 오는 5월 9일부터 31일까지 약 3주간 야놀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호텔의 3가지 핵심업무인 프런트, 컨시어지, 하우스키핑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이론 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HOTEL여기어때, 충북 청주서 '찾아가는 창업설명회' 개최

여기어때의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HOTEL여기어때는 청주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충청북도 청주시 동부창고에서 진행된다. 서울(1월), 부산(3월)에 이은 세 번째 행사다.

대전, 세종, 청주, 천안 등 충청지역 예비 가맹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1부는 HOTEL여기어때 브랜드와 중소형호텔 매출 전략 및 숙박업 트렌를 소개하는 자리다.

2부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프랜차이즈 호텔'을 주제로, HOTEL여기어때 고유의 인테리어(싱싱, 시크, 누크, 쇼, 코지) 경쟁력을 공개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