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 명예의 전당…DB·SBI·OK저축은행 오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중구청 명예의 전당…DB·SBI·OK저축은행 오르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4.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3개사 저축은행 임직원과 중구청 관계자들 단체사진 ⓒ저축은행중앙회

서울시 중구청은 구 복지 사업 ‘드림하티’와 중구장학재단에 기부한 개인과 기업을 기리는 ‘중구 명예의 전당’에 DB저축은행,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이름이 오른 기업들은 5000만 원 이상 기부한 은행들이다.

DB저축은행은 2007년에 사회봉사단을 만들어, 매달 1:1 매칭 기부 방식으로 임직원들의 성금과 회사 후원금을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중구청 내 저소득 가정들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2018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품 후원에 쌀 2,000kg (200포대)을 전달했다. 

SBI저축은행은 2015년에 ‘SBI희망나눔봉사단’을 설립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동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연탄 배달, 월동물품 지원, 기부금과 장학기금 조성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12월에는 중구청 관내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편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 아동들을 후원하는 기부금을 지원했다. 

OK저축은행은 2012년부터 중구청 거주 서민들에게 난방시설 지원과 함께 김장, 쌀, 연탄 등을 배달하는 ‘희망 APRO! 행복 OK! 연말 사회공헌 대축제’를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2016년에는 OK저축은행 임직원들이 ‘따뜻한 겨울나기 키트’를 직접 만들어 중구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