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경수, 댓글조작 관여 시 대선 선거부정으로 처리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 “김경수, 댓글조작 관여 시 대선 선거부정으로 처리해야”
  • 한설희 기자
  • 승인 2018.04.16 03: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실세 정치인 다수 드나들었다는 의혹 있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댓글 조작 사건이 일어난 장소인 경기도 파주 출판사무실을 방문해 기자회견을 열고 “김 의원이 피의자들의 활동을 알고 있었음을 인정한 만큼, 검찰도 당사자를 조사하지 않고 관련자들을 기소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일부 당원들이 문재인 정부 비난 댓글에 매크로를 사용해 다수의 '공감' 표시를 한 사건과 관련, 사건 주모자 김모 씨가 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메시지를 주고받았던 것으로 알려져 정치권에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이 친문(親文)의 핵심이자 6.13 지방선거 경남지사 후보라는 점에서 바른미래당의 총공세를 펴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해 “보도를 부인하며 언론사를 겁박할 게 아니라 즉각 검찰에 자진 출두해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15일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댓글 조작 사건이 일어난 장소인 경기도 파주 출판사무실을 방문해 기자회견을 열고 “김 의원이 피의자들의 활동을 알고 있었음을 인정한 만큼, 검찰도 당사자를 조사하지 않고 관련자들을 기소할 수 없다”며 “구속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즉각 자진 출두해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대선 기간 중에 이름만 대면 다들 아는 여러 명의 실세 정치인들이 여기를 드나들었다는 의혹도 있다”는 의혹을 추가로 제기하며 “댓글조작에 관여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대선 선거부정으로 엄중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또한 김 의원이 14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사실무근이라고 발표한 것에 대해 “이런 상황에서 김 의원은 마치 자신이 피해자인 것처럼 호도하며 본질을 흐렸다”며 “실세 국회의원이 검찰에 수사방향 지시하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는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안희정 사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김 의원의 처리 방식이 아주 다르다”며 “소위 친문(親文)라고 불리는 ‘자기 편’은 개인적 일탈이라고 일관되게 주장하고, (친문이 아니면)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문제의식이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날 같은 당의 하태경 의원 또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경수는 거짓말하고 있다”며 “핵심은 김 의원이 메신저 텔레그램을 공개하면 된다. 텔레그램은 카카오톡과 원리가 같아 메시지를 확인해야 (숫자가) 지워진다.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았는데 남아 있지 않다는 것은 모순”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이 사건에 대해 특검을 해야 한다”며 “김 의원이 수사에 스스로 협조해야 할 것”을 촉구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ㄹㄴㄹㄴㅇ 2018-04-16 08:55:03
철수 뉴스공장에 나온 그 드루킹 까페 회원인터뷰보면

집에서 이블킥할듯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2018-04-16 11:15:06
저 인간들이 말하니까 그저 웃기네.. 대선때 일로 고소당한 애들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