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野, 일제히 민주당 댓글조작 의혹에 총공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野, 일제히 민주당 댓글조작 의혹에 총공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8.04.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도 자체 진상조사단 꾸리며 맞불
심재철, 금융감독원장 청문회법 발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16일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하는 김성태 원내대표.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에서 불거진 댓글조작 의혹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퇴를 향한 야권의 총공세가 거세다. 자유한국당은 특검을 요구했고, 바른미래당은 대응 TF(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

앞서 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필명 '드루킹'으로 활동하다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당한 민주당원 김 모 씨와 메시지를 주고받았다는 이유로 연루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한국당, '청와대 연루 제기'…특검 요구

한국당은 민주당 당원의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 사건과 관련, 청와대 핵심 관계자까지도 연루됐을 가능성을 제기하며 특검을 통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16일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인터넷에서 댓글 몇천 개를 달고 (일본)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최순실도 울고 갈 국기 문란"이라며 "한국당은 지체 없이 특검으로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명명백백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경찰이 이미 지난 3주간 수사를 진행한 만큼 중간수사결과라도 발표해야 할 것"이라면서 "지난 3주간 증거를 인멸할 시간을 벌어준 것은 아닌지 의심이 된다"고 말했다.

김영우 의원은 같은 자리에서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질 수밖에 없다는 게 우리의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이미 한국당은 김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을 꾸린 상태다.

바른미래당, 댓글조작 대응 TF 구성

바른미래당도 민주당을 향해 강한 비판과 함께 TF를 구성했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1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문제의 본질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또 대선 이후에 이들과 문 후보 사이에 어떤 추악한 거래가 있었느냐"라면서 "오사카 총영사와 같은 공직을 요구했다는 걸로 봐서 분명히 모종의 거래 관계가 있었다고 추정된다"고 전했다.

이어 유 대표는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박근혜·이명박 정권에 대해 공격을 시작한 것이 바로 국가정보원과 사이버사령부의 댓글이었음을 국민들은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며 "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 연루된 만큼 우선 검찰이 최대한 신속하게 수사해서 결과를 발표하고 의혹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특검으로 하여금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고 특검 도입을 촉구하기도 했다.

또한 이날 권은희 의원을 팀장으로 하는 댓글조작 대응 TF팀을 구성했다. 권 의원은 지난 2013년 경찰 수뇌부의 국정원 대선개입 축소은폐를 폭로하기도 했다.

한편, 민주당은 자체 진상조사단을 꾸리며 맞불을 놓는 모양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이번에 드러난 드루킹 사건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민주적 행태"라며 "수사당국은 드루킹을 중심으로 한 인터넷 여론조작 세력의 배후와 동기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추 대표는 "드루킹 사건을 계기로 물 만난 듯한 야당의 저질 공세가 우려스럽다"며 "김경수 의원이 연락했다는 것으로 정권의 책임을 호도하는 저급한 정치공세에 강력 대응할 예정이다. 최고위원회를 통해 진상조사단을 구성·의결했다"고 밝혔다.

▲ 16일 금융감독원장 인사청문회법을 발의한 자유한국당 소속 심재철 국회부의장. ⓒ뉴시스

심재철 국회부의장, '김기식 방지법' 발의

자유한국당 소속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금융감독원장에 대해서도 인사청문회를 도입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김기식 방지법'을 발의했다.

심 부의장은 16일 기자회견을 통해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인사청문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알렸다.

심 부의장은 발의 배경에 대해 "금융감독원은 막강한 권한을 가지고 있고 금감원장은 대통령이 임명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인사청문을 실시하고 있지 않다"면서 "김기식 금감위원장의 '인턴 동반 갑질 뇌물 외유', '연구용역 몰아주기', '고액 수강료 논란' 등 도덕성도 전문성도 실종된 문재인 정권의 인사대란을 막기 위해서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한 철저한 인사검증이 절실하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