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ON]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KB증권, 삼성증권은 24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빅데이터ON]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KB증권, 삼성증권은 24위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4.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 링크분석 결과 ‘허위·불법’ 높아…관련 키워드는 ‘주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2018년 4월 증권사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8년 3월 15일부터 2018년 4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70만1367개를 분석한 결과 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하나금융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2018년 4월 증권사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증권, 미래에셋대우,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신한금융투자, SK증권, 대신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메리츠종금, 동부증권, 교보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신영증권, 케이프투자증권, KTB투자증권, 부국증권, 삼성증권 순이었다.

1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1535, 미디어지수 57만8734, 소통지수 88만4367, 커뮤니티지수 24만507, 사회공헌지수 8만79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만3110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1만7192와 비교하면 32.45%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만8587, 미디어지수 62만1394, 소통지수 32만3136, 커뮤니티지수 4만4990, 사회공헌지수 1만5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만3537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4만7446와 비교하면 10.39% 하락했다.

3위 하나금융투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4588, 미디어지수 47만7650, 소통지수 63만8252, 커뮤니티지수 37만3284, 사회공헌지수 29만8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만2275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1만2886와 비교하면 21.5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B증권이 1위를 기록했다”며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8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3093개와 비교해보면 20.7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74% 하락, 브랜드이슈 15.86% 하락, 브랜드소통 22.62% 하락, 브랜드확산 37.90% 상승,  브랜드공헌 67.26%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24위를 기록한 삼성증권은 링크분석에서 ‘허위, 불법, 심각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주식, 유령, 직원’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12%가 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