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5G 플랫폼'으로 자율주행 상용화 준비…LGU+,국내 최고 수준 금융 우대 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5G 플랫폼'으로 자율주행 상용화 준비…LGU+,국내 최고 수준 금융 우대 상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4.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5G 플랫폼'으로 자율주행 상용화 준비

KT는 서울 광화문 KT WEST 사옥에서 '2018 1회 퓨처포럼'을 개최하고 평창에서 검증한 KT의 5G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용 자율주행 플랫폼(5GaaVP: 5G as a Vehicle Platform)을 개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KT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핵심 기술로 5G를 통한 자율주행을 강조했으며 지난 2015년부터 준비해온 △5G 인프라 △5G-V2X(차량-만물간 통신)기술 △정밀측위 △지능형 관제 시스템을 공개했다.

LGU+-신한금융그룹,국내 최고 수준 금융 우대 상품 출시

LG유플러스는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손잡고 LG유플러스 고객만을 위한 통신∙금융 결합 최고 수준의 적금·보험·대출 우대 상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통신·금융 결합 상품 중 최대 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U+투게더 적금'은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 SOL앱과 신한 통(通) 웹페이지에서 신청, 가입할 수 있다.

야놀자, '맛있는 혜택 릴레이' 이벤트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봄나들이를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맛있는 혜택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맛있는 혜택 릴레이 이벤트는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잠깐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외식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에이치에비뉴(H Avenue), 호텔야자(Hotel YAJA), 호텔얌(Hotel YAM) 등 전국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이용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0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된다.

LG전자, 인도 시각장애인 1000명에 '빛' 선물

LG전자는 지난해 인도진출 20주년을 맞아 시작한 '카레이 로시니’(불을 밝히다) 캠페인을 통해 산카라 안과(Sankara eye hospital)와 협력해 300여 명의 시각장애인들에게 무료로 개안수술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을 통해 최근까지 2500여 명의 시민들이 각막기증을 약속했으며 연말까지 1000명이 목표다.

여기어때, 야구 흥행으로 경기장 인근 숙소 이용률 20% ↑

야구 시즌 개막과 프로야구 흥행몰이 속에, 경기장 인근 숙소 이용률이 전월 대비 20%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시작된 3월 13일부터 4월 12일까지, 한 달간 국내 9개 야구장이 위치한 지역(시·구 단위)의 숙소 예약을 분석하니, 한 달 전 같은 기간(2월 13일~3월 12일) 대비 19.4%가 증가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