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오늘]포스코, 中 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동국제강, 협력사 공정거래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철강오늘]포스코, 中 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동국제강, 협력사 공정거래협약 체결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4.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고급재 시장 공략 나서

포스코는 19일 포스코차이나 상해사무소에서 정탁 철강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고객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은 중국 내 자동차강판과 고급재 수요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기존 테크니컬서비스센터(TSC)의 제품서비스업무에 솔루션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 현지 맞춤형 이용 기술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기능을 추가해 고객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는 해외 고급 강건재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 2월 베트남에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동국제강, 협력사와 공정거래협약 체결

동국제강은 19일 인천제강소에서 9개 협력사와 '2018년도 공정거래협약 체결식'을 진행하며, 올해 총 25개의 지역별 협력사와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마쳤다고 밝혔다.

공정거래협약은 대기업과 협력사가 공정거래 관련 법령의 자율준수 및 상생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으로 1년 단위로 체결해 이행하는 제도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기영 동국제강 동반성장위원장 이사는 "협력사와 견고한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철강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철강협회 철강SC, 전략적 인사관리 세미나 개최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는 19일 서울 강남구 소재 글래드 라이브에서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동부제철, 세아제강 등 15개 철강업계 인사·노무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인사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업계 내 인사 전략과 임금구조 등 HR 우수사례, 최근 노동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조성현 포스코 노무외주실 매니저는 포스코의 임금 체계를, 구건서 노무사는 근로시간 관련 쟁점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이 외에도 각사 인사담당자들은 기업의 HR이슈, 철강기술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등 철강SC 추진 활동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