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미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롯데시네마, 시드장학금 수여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드리미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롯데시네마, 시드장학금 수여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0일 서울 롯데시네마 본사에서 열린 시드장학금 수여식에서 차원천 대표(뒷줄 왼쪽에서 둘째)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지난 20일 서울 본사에서 ‘제3회 롯데시네마 시드장학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총 12명의 ‘드리미’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드리미는 롯데시네마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직원을 뜻한다.

‘시드장학금’은 롯데 ’시’네마 ‘드’리미를 위한 장학금으로, 아직 씨앗(seed)과 같은 드리미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6일까지 열린 공모전은 현재 드리미들이 근무 중인 영화관을 소개하고 자랑한다는 ‘우리 영화관을 자랑합니다!’라는 주제 아래, 순수사진과 편집사진 등 두 부문으로 나뉘어 4컷 사진 촬영 및 제출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롯데시네마 드리미 약 50명이 지원해, 전문가 및 관계자 심사를 거쳐 부문 별로 6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수여식에서는 상장 및 장학금 외에, 드리미들이 제출한 사진이 인화돼 액자에 넣어져 상품으로도 지급됐다. 롯데시네마 임직원과 드리미들은 사진을 공유하며 촬영 이유, 근무 중 고충 등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드리미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본인이 근무 중인 영화관에 대한 애정, 드리미로서의 자부심, 동료들과의 우정, 협동심이 잘 드러난 사진들이 많았다”며 “시드장학금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드리미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꿈을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