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쌍용차, 노조 가족 초청 역사기행 실시…현대차, ‘2018 아반떼컵 마스터즈’ 개막전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쌍용차, 노조 가족 초청 역사기행 실시…현대차, ‘2018 아반떼컵 마스터즈’ 개막전 성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4.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노조,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역사기행 실시

쌍용자동차는 노동조합 주관으로 조합원과 가족들이 함께 떠나는 역사기행 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쌍용차 조합원 가족 2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문경새재 박물관과 인기 드라마 촬영지인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방문, 1관문(주홀관)~2관문(조곡관)에 이르는 과거길 도보 탐방 등을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홍봉석 쌍용차 노조위원장은 "따뜻한 봄날 역사기행에 참석한 조합원들이 자녀들과 자연공부와 역사공부를 같이 하며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이 가족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가족의 화목은 물론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불스원, 유라시아 대륙 횡단 레이스 ‘2018 몽골랠리’ 참가팀 모집

불스원은 오는 5월 8일까지 환경 자선 레이스인 '2018 몽골랠리'에 도전할 참가팀을 모집하고 대회 참가에 필요한 기금·물품을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영국 비영리단체 어드벤처리스트(The Adventurist)가 주관하는 몽골랠리는 누적 주행거리가 10만km이상의 1000cc미만 중고차 또는 125cc미만 스쿠터를 이용해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하는 아마추어 경주 대회다. 올해 레이스는 7월 16일 체코에서 출발해 8월 10일까지 러시아 울란우데에 도착하면 된다.

불스원은 올해 후원금 500만 원과 함께 출국 전 차량 정비 기본 교육은 물론 현지에서도 출발 전후 차량 점검과 관리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불스원 몽골랠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현대차, ‘2018 현대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 개막전 성료

현대자동차는 지난 21, 22일 이틀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열린 '2018 현대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 개막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40명의 레이서들은 국내 아마추어 최상위권 선수들로, 21일 예선과 22일 결선 등 이틀간 치열한 레이스를 펼친 끝에 최광빈 선수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고 2위는 박동섭 선수, 3위는 추성택 선수가 차지했다.

현대차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아반떼컵 레이스 시리즈'는 상위권 선수가 참가하는 '아반떼컵 마스터즈'(총 7차전 진행)와 경기 참가 경험이 적거나 모터스포츠 대회에 입문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아반떼컵 챌린지'(총 6차전 진행) 등 두 개의 리그로 나뉘어 운영된다.

넥센타이어, 고객사 대상 마케팅 활동 '2018 퍼플 서밋 맨체스터' 성료

넥센타이어는 지난 20일부터 3일간 영국 맨체스터에서 전세계 비즈니스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개최한 '2018 퍼플 서밋 맨체스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로 치러진 퍼플 서밋은 넥센타이어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와 고객을 위해 개최하는 통합 마케팅 활동이다. 올해는 60명 이상이 참가한 가운데 자사가 후원하고 있는 맨체스터시티 FC 경기관람은 물론 올해 9월 가동 예정인 체코 신공장에 대한 운영 계획 등을 공유했다.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한국인 지원자 모집

인피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 '2018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에 참가할 한국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2014년부터 실시된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는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전 세계 예비 엔지니어를 발굴, 교육과 F1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인피니티와 르노 스포츠 F1  팀의 일류 엔지니어들과 함께 일하고 배우며 12개월 동안 자동차, F1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5월 19일까지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학생에 한하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영어 실력 보유와 해외 체류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