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KB손해보험, 직원들 육아부담 덜어줄 ‘직장 어린이집’ 개원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KB손해보험, 직원들 육아부담 덜어줄 ‘직장 어린이집’ 개원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4.2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B손해보험은 24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직장 어린이집 시설인 'KB합정어린이집'을 열고 이를 기념하고자 개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직원들 육아부담 덜어줄 '직장 어린이집' 개원​

KB손해보험은 24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직장 어린이집 시설인 'KB합정어린이집'을 열고 이를 기념하고자 개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개원한 KB합정어린이집은 직원들의 육아 고민을 해소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KB손해보험은 KB금융그룹 계열사 직원 자녀뿐만 아니라 KB손해사정과 KB손보CNS에서 근무하는 자회사 직원들의 자녀까지도 입학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해 회사의 경영방침인 '상생문화 구축'을 실현하고자 했다.

KB합정어린이집은 4개의 보육실과 함께 도서실, 미술실, 실외놀이터 등 다양한 교육시설을 갖췄으며, 만1세부터 5세 이하의 영유아 65명을 돌보게 된다. 또한 모든 시설을 친환경 소재로 구성하고 친환경 식단을 제공하는 등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자 했다. 시설 외에도 국내 최고의 보육지원기관인 푸르니 보육재단과 협력해 최상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종희 사장은 축사를 통해 "새롭게 개원한 어린이집이 KB손해보험과 자회사 직원들을 포함한 KB금융그룹 직원 모두의 육아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고 회사 내 상생의 문화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웹사이트가 지난 19일 열린 제5회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의 기업 웹사이트 혁신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2018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상 ‘기업 웹사이트 혁신상’ 수상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웹사이트가 지난 19일 열린 제5회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의 기업 웹사이트 혁신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2002년 설립되어 올해 16회째를 맞는 스티비 어워드는 전 세계 기업의 성과 및 사회 기여도 등 비즈니스 분야 전체를 다루는 세계 유일의 시상식으로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시상식은 오는 6월 홍콩에서 열린다.

NH농협생명의 온라인보험 웹사이트는 2017년 오픈한 PC·테블릿·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구현 가능한 반응형웹(Responsive Web) 형태의 홈페이지다. 웹사이트 메인화면에서 모든 온라인보험 상품의 보험료를 계산하고 결과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은 “타사 대비 늦게 온라인보험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혁신과 새로움을 가지고 고객에게 가장 쉽고 편리한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던 부분이 수상의 결과로 잘 반영된 것 같아 기쁘다”며 소감을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