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편의점 CU, 모찌롤 열흘만에 물량 완판…제주맥주,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 확대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편의점 CU, 모찌롤 열흘만에 물량 완판…제주맥주,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 확대 운영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4.2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편의점 CU는 이달 13일부터 일본 현지로부터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냉장 디저트 모찌롤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 BGF리테일

편의점 CU, 모찌롤 열흘만에 한 달 물량 완판

편의점 CU는 이달 13일부터 일본 현지로부터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냉장 디저트 모찌롤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CU의 모찌롤은 초코, 플레인 총 2종으로, 일본여행 때 꼭 먹어야 하는 일본 편의점 먹킷리스트로 꼽히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모찌롤은 찹쌀떡처럼 쫀득쫀득한 생크림을 부드럽고 촉촉한 빵시트로 감싼 롤케이크다. 

모찌롤 초기 물량은 초코 7만개, 플레인 13만개 총 20만개다. 이 중 모찌롤 초코는 판매 시작 6일만에 7만개를 모두 소진했으며 플레인 13만개 역시 지난 주말에 발주가 마감됐다.

켄싱턴리조트 충주, ‘마법학교 패키지’ 선봬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아이들이 상상 속의 마법사가 돼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마법학교 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마법학교 패키지는 해리포터의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모티브로 꾸며낸 공간에서 신비한 마술을 관람하고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체험형 패키지다.

마법학교 패키지는 △패밀리(16평형부터) 또는 스위트(26평형부터) 객실 1박 △조식 뷔페(2인) △마법학교 프로그램 이용권(2매)로 구성됐다. 마법학교는 마술교육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마술사에게 직접 마술을 배우고 경연에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약 1시간가량 진행된다.

입학식, 매직쇼 관람, 일상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마술 배우기, 팀 단위 마술 대항전 등 총 4교시로 구성됐다.  마법 망토, 모자 등 다양한 소품이 제공된다.

제주맥주,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 확대 운영

제주맥주는 자사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제주맥주는 기존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3회 운영되던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을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4회로 확대 운영하며, 5월부터는 일 투어프로그램 회차도 기존 7회에서 13회로 증대할 예정이다. 

제주맥주 양조장은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해있으며, 연간 2000만L 규모의 맥즙 생산이 가능한 첨단 설비를 갖췄다. 양조 시설 외에 투어 공간, 체험 공간, 테이스팅 랩(Tasting Lab) 등 체험형 복합 문화공간으로 구성됐다.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는 맥주 양조의 주요 공정 관람, 맥주 원재료와 부가 재료 체험, 제주 위트 에일 시음, 맥주 관련 다양한 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 8월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 오픈 이후 제주도의 색다른 여행지로 입소문을 타며, 월 평균 4000명의 고객들이 양조장을 찾고 있다.

롯데百, 챗봇 ‘로사’ 월드 리테일 어워즈 최우수상 수상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 선보였던 인공지능 챗봇 ‘로사’가 지난 19일 영국 에센셜 그룹이 주관하는 ‘월드 리테일 어워즈’에서 고객 경험 혁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월드 리테일 어워즈는 2007년부터 매년 1500여개 이상의 소매업이 참여해 전세계 우수한 소매유통기업을 선정하는 글로벌 유통 시상식이다.

시상 주제는 ‘점포 디자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고객 경험 혁신’ 등 총 12개 분야다. 이 중 로사가 수상한 ‘고객 경험 혁신’ 부문은 최근 소매업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경험의 개선을 주요 평가 기준으로 꼽혔다.

기존에 유통업계에서 선보였던 채팅봇들은 고객의 구매 기준 및 검색한 상품의 최신순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었다면, ‘로사’는 AI ‘딥러닝 추천 엔진’을 사용하여 고객의 특징을 분석하고 ‘머신러닝’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한다.

한편 최근 ‘로사’는 기존 패션 상품군에 대해서만 응대가 가능했었지만, 지난 3월 말부터 리빙과 식품 상품군까지 기능을 확대했다. 향후에는 롯데 계열사의 다른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도 확대해 적용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