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희망울림 프로그램 ‘시즌 2’ 본격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 희망울림 프로그램 ‘시즌 2’ 본격 시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캠코와 함께하는 '희망울림프로그램 시즌 2'에 참여한 ‘희망울림 합창단’이 지난 19일 부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창단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캠코

캠코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문화예술과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희망울림프로그램 시즌 2’를 본격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희망울림프로그램은 어려운 이웃에게 문화·예체능 활동 기회를 제공해 문화적 성장과 자존감 향상을 돕고자 지난해부터 추진된 캠코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캠코는 올해 희망울림프로그램 시즌 2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초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희망울림프로그램 운영비 총 2억6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시즌 2’는 지난해 ‘시즌 1’ 참여자들의 프로그램 확대 요청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세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이 넓어졌다. 참여인원도 지난해 600여명에서 700명으로 늘렸으며, 개인 재능과 역량을 개발하고 신체적·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도록 프로그램도 다양화했다.

올해에는 20대에서 40대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시각장애인 희망울림 밴드’와 ‘어린이 관현악단’ 등이 새롭게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부산아이파크 축구단으로부터 주 1회 전문코칭을 받는 어린이 축구단도 기존 고학년 위주에서 3~6학년으로 대상을 넓혀 재능있는 축구 꿈나무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우수학생에게는 일본 축구리그 견학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캠코는 이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시각장애인 밴드, 청각장애아동 오케스트라단, 어린이 관현악단, 다문화가족·어르신 합창단 등 총 560명, 20개팀의 창단식을 가졌다. 어린이 축구단은 참가 학교와 학생 선발을 마치고 지난 23일 부산아이파크 프로축구단과 함께 첫 축구교실을 열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문화복지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의 문화예술과 스포츠 활성화에도 앞장서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해 나가는 따뜻한 금융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내달 13일 부산아이파크 프로축구단과 함께 6개 ‘캠코 희망울림FC’ 어린이 축구단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