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LG소셜펠로우 페스티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화학, LG소셜펠로우 페스티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6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화학과 LG전자이 공동으로 개최한 'LG소셜펠로우 페스티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화학

LG화학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전자와 공동으로 ‘LG소셜펠로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LG소셜펠로우는 LG화학과 LG전자가 공익성이 높고 혁신적인 친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기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사회적경제 기업이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양극화 해소, 환경 보호 등 사회의 공동 이익 추구를 목적으로 경제 활동을 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이번 LG소셜펠로우 페스티벌은 공개경연대회와 기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경연대회에는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에 도움을 주는 ‘이해하기 쉬운 문서’ △폐업으로 버려진 기자재를 활용한 리뉴얼 냉장고 등을 제작하는 11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11개 기업은 지난 3월부터 정부, 학계, 업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문 위원단이 약 80여개의 기업 중 서류심사, 현장심사, 면접심사 등 3단계 평가를 시행해 선발됐다. 

양사는 법인설립 3년 미만의 스타팅 그룹인 8개 사회적경제 기업에 각각 2000만 원씩 기금을 전달했다. 이들은 내년 열릴 성과심사를 통해 1000~3000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 받는다.

이밖에 LG화학과 LG전자는 △재활용이 불가능한 소재 사용을 줄인 친환경적 패키지용품 △급식 시설용 친환경 세제 △소외계층 고용 통한 공동주택 배관자재 등을 제작하는 3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에도 각각 최대 1억 원의 사업자금을 무이자 대출해 줄 계획이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재정부담을 덜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경제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