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이스타항공, 사내 인사 독려 캠페인 진행…아시아나, 캄보디아서 '아름다운 교실' 봉사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이스타항공, 사내 인사 독려 캠페인 진행…아시아나, 캄보디아서 '아름다운 교실' 봉사활동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4.2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이스타항공 임직원들이 '인사로 하나되자' 캠페인에 참여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사내 인사 독려 캠페인 진행

이스타항공은 사내 문화 증진을 위해 지난 26일부터 27일 양일간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사내 인사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항공업무 특성상 전혀 다른 운항, 객실, 운송, 영업 등 각 부서 소통을 증진시키고, 왕래가 적은 현장직과 사무직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시작했다. 참가 부서원들은 어깨띠를 매고 1층 로비와 2층부터 5층까지 각 층마다 돌며 하이파이브 인사를 나누었다. 더불어 아침 인사와 함께 커피와 간단한 쿠키를 제공하는 한편 소소한 당첨이벤트까지 진행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티웨이항공, 인천~나고야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은 오는 5월 31일부터 인천에서 출발하는 나고야 정기편 노선을 새롭게 취항한다고 밝혔다.

나고야 노선은 보잉 737-800(186~189석)기종을 투입해 매일 운항한다. 인천에서 오전 7시 20분에 출발해 오전 9시 10분 나고야에 도착한다. 나고야 현지에서는 오전 11시 10분에 출발, 오후 1시 20분에 인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티웨이항공은 나고야 노선의 정기편 취항을 기념해 특가 이벤트도 마련했다.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5만2300원부터 제공되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탑승기간은 5월 31일부터 7월 20일까지다

제주항공, 인기캐릭터 ‘핑크퐁’ 스마트스터디와 업무협약

제주항공은 지난 25일 인기캐릭터 '핑크퐁'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캐릭터 래핑항공기, 기내용품·콘텐츠 제작 등 어린이승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기념해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어린이승객을 대상으로 핑크퐁 캐릭터가 그려진 네임택과 엽서 등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인천발 괌, 사이판 등 2개 노선에서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승객에게 사운드 인형 '핑크퐁 큐브큐브'를 나눠준다.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서 '아름다운 교실' 봉사활동 실시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17명은 국제개발협력 NGO '비소나눔마을'과 함께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축봐 중고등학교에서 '아름다운 교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봉사단은 교실 외벽 도색 및 화단 조성 작업 등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보수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일일 교사가 돼 6개 학급, 28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미술 등 다양한 특별활동 수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컴퓨터 교실 구성에 필요한 PC 22대, 책상, 의자, 빔 프로젝트 등 비품 일체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양질의 IT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