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미니폰' 인공지능 탑재…KT, AI 기부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미니폰' 인공지능 탑재…KT, AI 기부캠페인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4.3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미니폰' 인공지능 탑재…아이 위치 공유

SK텔레콤은 △'미니폰'에 음성인식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를 탑재하고 △위치 공유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미니폰과 키즈폰 구매고객 대상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3월 초 출시된 미니폰은 웹서핑·앱스토어·카카오톡 등을 차단해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위험을 없앤 점이 특징이다. 초등학생 고객의 경우 학년이 올라갈수록 워치형 키즈폰보다 스마트폰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부모는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걱정에 구매를 망설인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KT,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국내 최초 AI 기부캠페인 실시

KT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기가지니를 활용한 AI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5월 4~30일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기가지니에게 '고마워'라고 말할 때마다 일정액을 KT에서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가 기가지니 이용자들의 '고마워'를 수합해 기부금을 적립하고, 캠페인 기간에 목표에 도달하면 무연고 어린이 100명에게 기부금을 지원한다. 캠페인 참가자 수는 TV 화면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코웨이, 'Wi School 3기' 출범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지난 28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공유가치창출 프로그램인 '코웨이 Wi School'(위 스쿨) 3기 발대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Wi School 3기는 선발된 약 30여 개 청년 창업 팀이 참여하며 환경가전 및 뷰티와 IoT·AI기술을 연계한 창업 아이템 공모전과 창업 전문가들의 교육, 대표 멘토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를 포함한 코웨이 임직원들의 전문적인 멘토링으로 운영된다.

오는 7월 21일에는 청년 창업가들이 약 3개월 동안 발전시켜 온 비즈니스 아이템 발표와 함께 심사를 통해 우수자들에게 시상금을 수여한다.

야놀자, '놀-잇템 No.3' 2000개 완판 기록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놀-잇템 No.3'(이하 놀잇템)를 출시, 1∙2차 판매 시작 총 94분만에 2000개 완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놀잇템은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라는 야놀자의 브랜드 미션을 담아 만든 브랜드 굿즈(goods∙특정 인물이나 콘텐츠, 브랜드와 연관된 상품)다.

이번에 선보인 놀잇템 3탄은 1박 2일 정도의 짧은 여행에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된 트래블 키트(travel kit)로, 야놀자 숙박권 2만 원, 좋은숙박연구소 어메니티(amenities·편의용품), 전북투어패스, 잠깐여행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HOTEL여기어때와 인더코어, '호텔 스마트 객실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HOTEL여기어때는 최근 IoT 전문기업 인더코어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인더코어)과 '스마트 객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HOTEL여기어때는 최첨단 스마트 객실을 구현했다. 호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TV와 에어컨, 커튼, 조명 등 머물고 있는 객실 환경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또한 호텔 프런트에 수건 및 비누 등 어메니티(비품)도 요청할 수 있다.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지원으로 외국인 방문객 편의성도 높아진다.

뷰웍스, 의료용 엑스레이 디텍터 2종 中 CFDA 인증 획득

뷰웍스는 의료용 엑스레이 디텍터 N 시리즈 중 2개 제품(VIVIX-S 1717N, VIVIX-S 1012N)이 중국식품 약품 감독 관리총국(China Food & Drug Administration, CFDA)의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뷰웍스는 10 인치 x 12 인치형 제품과 17인치 x 17인치형 제품을 새로이 추가해 기존의 엑스레이 디텍터 제품 3종(VIVIX-S 1417S, VIVIX-S 1417W, VIVIX-S 1717S)과 함께 중국 시장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좀 더 유연하게 대응 가능해졌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