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공영홈쇼핑, 모바일 결제시 5% 할인…한화 아쿠아플라넷, 영수증 할인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공영홈쇼핑, 모바일 결제시 5% 할인…한화 아쿠아플라넷, 영수증 할인 이벤트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4.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별도로 운영하던 ‘롯데홈쇼핑 앱’(종합몰), ‘바로TV앱’(TV전용), ‘롯데OneTV앱’(T커머스 전용)을 통합해 서비스를 일원화하고,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신규 기능 탑재 ‘모바일 통합 앱’ 신규 오픈

롯데홈쇼핑은 별도로 운영하던 ‘롯데홈쇼핑 앱’(종합몰), ‘바로TV앱’(TV전용), ‘롯데OneTV앱’(T커머스 전용)을 통합해 서비스를 일원화하고,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 통합의 핵심은 서비스 개선, 상품 콘텐츠 확대, 차별화 서비스다. 먼저,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앱 접속 속도를 기존보다 34%이상 향상시켰다.

업계 첫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검색 서비스도 적용했다. 검색란에서 관심 있는 상품의 이미지를 촬영하면 관련 상품은 물론 유사 상품들이 검색 결과에 노출된다. 패션 상품의 경우 ‘스타일 추천 상품’ 코너를 통해 색상,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이 검색된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결제시 5% 할인

공영홈쇼핑은 모바일로 TV홈쇼핑 판매 상품 구매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앱(아임쇼핑)이나 모바일웹 결제 고객 모두에게 적용하며, ‘할인쿠폰’, ‘방송상품 미리주문 3% 적립’ 등의 혜택과 중복 적용된다.

5월에는 △살수록 빅재미 △편한 결제 펀(Fun)한 할인 등 모바일 결제혜택 이벤트도 마련했다. 살수록 빅재미는 5월1일부터 20일까지 모바일로 2회와 4회차 상품 구매 후 경품 응모시 각각 ‘아이스크림 기프티콘(300명)’과 ‘케이크 기프트콘(50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편한 결제 펀한 할인은 5월 4일부터 진행하는 것으로,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3만원 이상 상품 구매시 2000원 할인을 받는다. 이들 이벤트는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상품 모두에 적용된다.

어버이날을 앞둔 5월 5일부터 7일까지 골드바(37.5g·10돈)를 받을 수 있는 ‘황금연휴 황금찬스’ 행사도 진행된다. TV홈쇼핑 상품 구매시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2명에게 골드바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NS홈쇼핑, 창립 17주년 고객 사은행사 진행

NS홈쇼핑은 창립 17주년을 맞아 1억원의 적립금 경품과 적립찬스,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5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5월 한 달간 실시하는 총 1억원의 적립금 경품 행사는 NS홈쇼핑 전 매체(TV, 인터넷, 모바일, 카탈로그, 연동형TCOM, NS샵플러스)에서 구매 및 상담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적립금 100만원을 제공한다.(단, 보험 및 판매가 3만원 미만 상품 제외)  경품 추첨은 6월 5일 NS mall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공지되며, 제공된 적립금은 7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5월 1일부터 15일까지 TV 방송상품 중 행사상품을 대상으로 누적 결제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부여한다. 부여된 적립금은 6월 1일부터 29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화장품과 홍삼, 녹용 등 가정의 달 선물로 적합한 상품을 집중 편성하며, 행사상품은 NS mall 방송편성표와 방송 중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영수증 할인 이벤트 진행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5월부터 주변 관광지 ‘영수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2017년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아쿠아플라넷 일산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 이력이 있다면 종합권을 50% 할인해준다. 또한 일반 아쿠아리움과 동물원, 박물관, 미술관, 식물원의 영수증 증빙 시에도 40% 할인이 가능하다. ‘영수증 할인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 진행하며 동반 3인까지도 30% 할인이 제공된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순천만 국가정원 영수증 제시 시 아쿠아리움 10%, 5D 영상관과 AR 트릭아이뮤지엄 20% 상시 할인해준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섭지코지 등대를 배경으로 촬영한 후 개인 SNS에 해시태그(#섭지코지, #아쿠아플라넷제주)와 함께 업로드하면 4인까지 종합권이 30% 할인된다. 섭지코지 촬영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