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국유재산 총조사’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 ‘국유재산 총조사’ 발대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5.0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일 충남 아산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문창용 사장(앞줄 왼쪽에서 넷째)이 박성동 기획재정부 국고국장(앞줄 왼쪽에서 셋째) 및 현장 인력조사자 등 관계자들과 '국유재산 총조사' 발대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캠코

캠코는 2일 충남 아산 소재 인재개발원에서 문창용 캠코 사장, 박성동 기획재정부 국고국장 등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유재산 총조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국유재산 총조사는 국내 최초 행정재산 전수조사로 그동안 부분적으로 실시됐던 각 행정재산의 유휴ㆍ미활용 여부를 전체적으로 확인ㆍ점검하기 위해 추진된다.

기획재정부와 캠코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인력조사와 드론을 활용한 조사를 동시에 실시해 전체 행정재산 중 유휴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193만 필지의 행정재산 조사를 올해 안에 완료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 유휴ㆍ미활용 행정재산은 일반재산으로 전환해 대부ㆍ매각 등을 통해 국가 재정수입을 확보하고. 필요시 개발을 통해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 지원 공간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금번 국유재산 총조사는 우리나라 최초의 행정재산 전수조사로 국유재산을 활용한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의 첫 걸음”이라며 “캠코는 국유재산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이번 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가 재정수입 확보와 사회적가치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1997년부터 국유재산 총괄청인 기획재정부로부터 국유 일반재산의 관리ㆍ처분 업무를 위탁받아 현재 약 62만5000 필지를 전담 관리하고 있으며, 대부ㆍ매각 등을 통해 연간 약 1조 원 이상을 국고에 납입하고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