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KEB하나은행, 노사 공동 TFT 출범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KEB하나은행, 노사 공동 TFT 출범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가운데)이 지난 2일 노사공동 TFT 출범식에서 이진용(왼쪽), 김정한(오른쪽) KEB하나은행 공동노조위원장과 함께 기념촬영에 임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노사 공동 TFT 출범

KEB하나은행(이하 하나은행) 노사가 지난 2일 대립과 갈등을 해소하고 진정한 원 뱅크(One Bank) 실행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하고 ‘노사 공동 TFT’를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조직 경쟁력 강화 및 생산적 노사 문화 구축을 위한 노사 특별합의를 체결하고 2017년 임금 및 단체협상도 마무리했다고 덧붙였다.

향후 TFT를 통해 △올해 9월말까지 제도 통합안 마련 △근무시간 정상화 정착 △건전하고 바람직한 영업문화 확립으로 진정한 워라벨 실현 기반 마련 등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이번 합의로 하나은행 노사는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열린 대화를 통해 노사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 아울러 협력적·생산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노사합의를 계기로 노사 간 오해와 불신을 없애고 상호 신뢰와 존중을 통해 바람직한 노사관계를 정립하겠다”라며 “향후 인사제도가 통합되면 통합시너지가 더욱 극대화돼 명실상부한 최고은행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KB국민은행이 6월 말까지 ‘내아이 준비된 미래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내아이 준비된 미래 만들기’ 적립식 상품 가입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이하 국민은행)이 오는 6월 말가지 어린이 펀드 및 어린이 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내아이 준비된 미래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어린이 펀드 4종 또는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를 신규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 원(10명), 2등(20명)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50만 원(20명), 3등 빕스 외식상품권(100명), 행운상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잌(300명) 등 총 43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어린이 보장성보험 또는 연금보험 가입고객 대상으로는 선착순 5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 원권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자녀를 위한 미래 준비는 소액이더라도 빨리 시작해 장기투자를 통한 눈덩이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녀에게 평생 선물을 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