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8년 연속 타이어 독점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타이어,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8년 연속 타이어 독점 공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5.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국타이어가 8년 연속으로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2018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개막전이 지난 4일 독일 호켄하임에서 열렸다.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8년 연속으로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레이싱 대회 '2018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 Masters)가 6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대회는 지난 4일부터 3일간 독일 호켄하임(Hockenheim)에서 개최된 개막전을 시작으로 헝가리, 네덜란드, 영국,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 유럽 각지를 순회하며 10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DTM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BMW 등 독일 3대 프리미엄 명차 브랜드가 양산 차량을 경주차로 개조해 기술력 경쟁을 펼치는 유일한 모터스포츠 대회다. 각 사의 자존심을 건 치열한 승부가 펼쳐지는 만큼 높은 수준의 타이어 기술력이 요구된다.

2011년부터 DTM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해온 한국타이어는 2019년까지 독점 공급계약을 연장하며 글로벌 탑 티어 수준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 DTM 2018 시즌에는 최첨단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으로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우수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선보이는 차세대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 젖은 노면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벤투스 Z207'이 공급돼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