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ADT 캡스 인수…SK하이닉스, 독거 어르신에 인공지능 스피커 '실버프렌드' 무상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ADT 캡스 인수…SK하이닉스, 독거 어르신에 인공지능 스피커 '실버프렌드' 무상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ADT 캡스 인수

SK텔레콤은 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맥쿼리인프라자산운용'(이하 맥쿼리)과 공동으로 ADT 캡스 지분 100%를 1조2760억 원에 인수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7020억원을 투자해 ADT 캡스 지분 55%와 경영권을 확보하며 맥쿼리는 5740억원을 투자해 지분 45%를 보유한다.

양사가 인수하는 회사는 ADT캡스 주식 100%를 보유한 사이렌 홀딩스 코리아(Siren Holdings Korea)다.

양사는 사이렌 홀딩스 코리아의 기업가치를 부채 1조7000억 원을 포함해 기업가치 2조9700억 원으로 평가했다. 이는 ADT캡스 에비타(EBITDA·법인세, 이자, 감가상각비 차감 전 이익)의 11배 수준이다.

LGU+, 국토부 '무인비행장치 시범사업' 대표 사업자로 선정

LG유플러스는 국토교통부에서 감독하고 항공안전기술원에서 주관하는 '무인비행장치 활용 신산업분야 안전성 검증 시범사업' 대표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무인비행장치 시범사업은 국토부가 무인비행장치의 안전증진 및 활성화를 위해 지정된 공역에서 비가시권, 야간, 고고도 등 다양한 비행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추진된 실증사업이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5월부터 12월까지 국토부가 지정한 공역인 강원 영월, 대구 달성, 전남 고흥, 전북 전주, 경남 고성, 부산 영도, 충북 보은 등 전국 7곳에서 자유롭게 드론을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

SK하이닉스, 독거 어르신에 인공지능 스피커 '실버프렌드' 무상 제공

SK하이닉스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독거노인에게 대화, 음성제어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실버프렌드' 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실버프렌드 주요 서비스는 대화 기능과 전자 제품 음성제어 시스템. 인공지능스피커를 활용한 감성 대화, 즐겨 듣는 옛 노래 재생 등을 통해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경감하게 된다. 또한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조명스위치를 설치해 음성으로 TV와 조명을 제어할 수 있게 함으로써 거동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의 불편을 해소한다.

아울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산하 지역 거점 및 수행기관에서 인공지능 스피커 등 제공된 기기의 데이터 사용량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KT-낙동강환경청, '민관협력'으로 미세먼지 대응

KT는 낙동강유역환경청과 울산지역 산업단지의 미세먼지 측정 및 대응을 위한 '미세먼지 환경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KT와 낙동강유역환경청은 부산, 울산, 경남 등 관내 주요 산업단지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빅데이터 분석 등으로 체감 대기질 개선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KT는 IoT 기반 공기질 측정망을 설치하고, 이를 통한 지능형 미세먼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신일산업, 안전성에 강력한 바람 더한 '핸디형 선풍기' 출시

종합가전 기업 신일산업은 안정성 강화를 위해 삼성SDI 배터리셀 채용한 '핸디형 선풍기'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파워 배터리를 적용해 한번 충전으로 최소 3시간에서 최대 13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선풍기 전면에는 충전 표시등이 있어 배터리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C전파인증과 배터리 안전인증을 획득해 품질을 더욱 강화했다.

충전식 거치대를 함께 제공해 사무실이나 공부방 테이블 위에 세워놓고 충전, 사용을 동시에 할 수 있다. 표준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을 스마트폰 충전기, 보조배터리, PC 등에 연결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심플한 디자인에 아이보리, 핑크, 블루, 블랙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이베이코리아를 통해 출시, 향후 더 많은 온라인 유명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