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게임빌 ‘크리티카’, 글로벌 업데이트…넷마블 ‘모두의마블’, SPC 삼립과 제휴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게임빌 ‘크리티카’, 글로벌 업데이트…넷마블 ‘모두의마블’, SPC 삼립과 제휴 이벤트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5.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게임빌 ‘크리티카’, 글로벌 업데이트 통해 ‘격투가’ 공개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하 크리티카)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격투가’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격투가는 주먹에 장착하는 권갑을 사용하는 근접 전투 캐릭터로, 강력한 마기와 신체를 활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크리티카는 ‘요일던전’의 하루 이용 제한 횟수를 5회까지 확대했으며, 반복 진행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SPC 삼립과 제휴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SPC 삼립의 신제품 ‘포켓스틱’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데니스, 슬기 등 모두의마블 인기 캐릭터를 패키지에 활용한 포켓스틱은 고소한 맛이 특징인 어육소시지다. 해당 소시지는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모두의마블’ 캐릭터로 만든 블록피규어와 함께 구성된 ‘가정의달 기획 패키지’로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최대 1000다이아(게임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쿠폰 역시 제공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드리기 위해 게임도 즐기고 소시지도 맛볼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SS급 영웅 선봬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KOG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이하 그랜드체이스)가 8일 신규 SS급 영웅 ‘진’을 선보였다.

진은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끌 수 있는 수호형 영웅이다. 특히 다른 영웅들에게 보호막을 씌워 피해를 감소시키거나 생명을 회복시킬 수 있는 ‘연격 철산고’, ‘금강불괴’, ‘열기’, ‘섬광 난무각’ 등 유용한 기술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상점에서 SS급 영웅을 소환할 경우 진이 100% 증장하는 특별 이벤트를 오는 21일까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2018 직무체험 인턴십’ 모집

스마일게이트는 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8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이며, 모집 직군은 △게임 개발/기획 △플랫폼 개발/기획 △e스포츠 △경영일반 △사회공헌 등이다. 재학생의 경우 7학기 이상 수료자를 우대한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인사조직실 임형준 실장은 “스마일게이트의 인턴십은 취업 준비생들이 협업 실무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자신의 직무 능력을 검증하고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라며, “인턴십 수료 후 한 단계 더 성장한 자신을 만날 수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인턴십에 열정과 책임감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넥슨 ‘카이저’, 캐릭터·길드 사전생성 시작

넥슨은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카이저’의 캐릭터 및 길드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용자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카이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캐릭터와 길드를 미리 만들 수 있다. 페이스북 또는 구글플레이 계정을 통해 사전에 생성한 캐릭터와 길드는 출시 직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오는 16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R등급 MMORPG 카이저’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한다.

펄어비스, ‘플레이엑스포’서 검은사막 모바일 부스 마련

펄어비스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플레이엑스포에 최대 규모의 ‘검은사막 모바일’ 부스를 마련한 펄어비스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저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첫 공개되는 신규 콘텐츠 ‘월드보스 카란다’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정판 흑정령 피규어와 휴대용 선풍기, 머그컵 등 10여 종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굿즈 판매금 전액은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해 장애아동의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에 사용된다.

펄어비스 함영철 사업실장은 “올 상반기 검은사막 모바일이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성원해주신 유저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 참여를 결심했다”라며 “검은사막 모바일 굿즈 판매금 모두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공익을 위해 사용되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