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복지시설에 중증장애인용 맞춤형 휠체어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석유화학, 복지시설에 중증장애인용 맞춤형 휠체어 전달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5.0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이 지난 8일 서울시 용산구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보장구 전달식 후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 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8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중증장애인용 맞춤형 보장구 전달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보장구는 총 26대로 5800만 원 상당이다. 보장구를 전달받은 시설은 서울 영락애니아의 집(2대), 쉼터요양원(3대), 승가원장애아동시설(2대), 경기도 여주 라파엘의 집(3대), 김포 해맑은마음터(4대), 광주 한사랑마을(5대), 포천 생수의 집(1대), 강원도 철원 문혜장애인요양원(6대) 등이다.

금호석유화학이 기증한 맞춤형 휠체어는 일반 전동 휠체어에 우레탄 재질의 이너(Inner, 맞춤형 자세 유지장치)를 추가적으로 설치한 특수 휠체어다. 사용자 신체가 성장과 교정을 거치며 변화함에 따라 각기 다른 모양의 이너가 필요하지만, 높은 제작 비용 때문에 시설 차원에서 마련하기엔 적지 않은 부담이 돼 왔다. 이에 금호석유화학은 2008년부터 매년 맞춤형 휠체어 등의 보장구들을 서울시장애인복지협회가 선정한 시설에 기증해 왔다.

한편, 전달식에는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및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들과 안찬율 서울시 장애인 자립지원과장, 김원제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보장구 전달식 이후 시설 각 층의 거주∙의료∙재활 공간 등을 둘러보며 지원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