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 C&C, 공유 오피스 도입…KT, 자율주행 사업 추진 박차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 C&C, 공유 오피스 도입…KT, 자율주행 사업 추진 박차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1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G7' 예약 고객에 '누구 미니' 제공

SK텔레콤은 전국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LG G7 ThinQ'(이하G7 ThinQ) 예약판매를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G7 ThinQ(64GB)의 출고가는 89만8700원, G7+ThinQ(128GB)의 출고가는 97만6800원이다.

SK텔레콤에서 G7 ThinQ를 구매하는 총 78만 48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예약 고객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미니 △프리디 무선 충전기 △우드 붐박스 중 한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SK㈜ C&C, 공유 오피스 도입…협업·소통 중심의 일 혁신 시동

SK㈜ C&C는 10일 분당 사옥(SK u-타워)의 4개층을 공유 오피스 공간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공유 오피스는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신년사에서 언급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의 일환으로, 물리적 공간의 변화를 통해 껍질을 깨는 사고와 행동의 변화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먼저 기업문화부문, 전략기획부문, 대외협력부문 등 전사 지원 조직과 회사 임원들이 근무하는 25층, 26층, 27층을 공유 오피스로 전환하고 7층을 디지털 협업 공간으로 변화시켰다.

SK㈜ C&C는 이번 공유 오피스 전환에서 당사의 IT서비스 및 DT 전문 역량을 공유 오피스에 녹여내고, 디지털 업무 공간에서도 상호 개방과 협력을 키워드로 한 공유 업무 시스템 표준 모델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 오는 16일 창업설명회·투자세미나 동시 개최

야놀자의 B2B 플랫폼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창업설명회와 투자세미나를 동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창업 설명회는 '창업아이템 및 부동산 투자로서의 중소형숙박업의 가치와 성공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는 숙박업 예비 창업주들에게 다년간의 중소형숙박 운영 경험을 통해 얻은 숙박업 창업전략을 공개한다.

또한 숙박업 창업의 필수 요소인 상권, 시설, 가격, 서비스, 마케팅 등의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KT, 자율주행 사업 추진 박차

KT는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언맨드솔루션'과 '자율주행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율주행 사업화 협력에 따라 KT는 자율주행 V2X 통신 인프라 및 관제 플랫폼 구축, 그리고 주행패턴 빅데이터 분석을 담당하고, 언맨드솔루션은 자율주행 하드웨어 제작과 솔루션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차량을 제작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향후 KT는 정부와 지자체, 기업(B2B)을 대상으로 한 대중교통 자율주행 사업을 우선 추진할 예정이다. 연내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사업을 시작한 후 개인형 이동수단(PM: Personal Mobility)의 자율주행화, 그리고 필요할 때 차량을 호출할 수 있는 자율주행 '온디맨드 서비스'(On-Demand Service)까지 사업화를 계획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