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삼성SDS, 美 GPU 가상화 기업 투자…SK하이닉스,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모아' 준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삼성SDS, 美 GPU 가상화 기업 투자…SK하이닉스,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모아' 준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 美 GPU 가상화 기업 투자

삼성SDS는 삼성벤처투자를 통해 GPU 가상화 기술 미국 업체인 비트퓨전(Bitfusion)사에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비트퓨전(Bitfusion)는 △인공지능 서비스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분석 등 고성능 연산에 필요한 GPU(Graphic Processing Unit) 자원을 가상화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비트퓨전 기술을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하면, GPU 성능을 2~4배 높여주고, 비용 또한 최대 50% 절감시켜 줌으로써 삼성SDS는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SK하이닉스,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모아' 준공

SK하이닉스는 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행복모아' 사업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는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클린룸에서 사용하는 방진복 등을 제조, 유통, 세탁하며, 지금까지 100명 이상의 장애인을 채용했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지난 2016년 10월에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건설을 위한 법인을 설립하고 다음 해 4월에는 사업장을 착공했다. 지난 3월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뜻하는 BF(Barrier Free)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KT, 글로벌 기가 스토리 1년…ICT로 희망 품은 섬마을

KT는 10일(현지시각) 방글라데시 모헤시칼리 섬에서 기가 아일랜드 출범 1주년 행사를 열고 현지에서 1년 간의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기가 스토리는 기가 인프라에 ICT 솔루션을 적용해 도서, 산간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KT의 공유가치창출(CSV) 프로젝트다. 방글라데시 기가 아일랜드는 해외 첫 기가 스토리로 방글라데시 ICT부, 국제이주기구(IOM),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현지 비정부 단체 등 민간·공공이 힘을 합쳐 지난해 4월 말 출범했다.

기가 스토리를 통해 열악한 지리적 위치와 인프라, 더딘 경제 발전 속도의 오지 마을은 기가 네트워크와 ICT 솔루션을 도입해 통신, 교육, 의료, 경제 등 섬 생활 전반이 개선되고 있다.

LG전자, '플레이엑스포'서 IT 기기 대거 공개

LG전자는 10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게임 전시회 ‘2018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 울트라와이드 나노IPS 모니터 등 게이밍모니터 6종, HDR 모니터 6종, LG 게이밍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