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일천 캠프´, 박선영 서울시교육감 후보 外 4명 검찰에 고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곽일천 캠프´, 박선영 서울시교육감 후보 外 4명 검찰에 고소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8.05.14 20:1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진영 단일후보 경선 원천 무효˝…허위사실 공표 등 이유로 고소장 제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진석 기자)

▲ 서울시교육감 예비후보인 곽일천 전 서울디지텍고 교장은 허위사실 공표와 비방, 명예훼손 등의 이유로 박선영 동국대 교수 외 4명을 14일 서울중앙지검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했다.ⓒ곽일천 선거캠프


서울시교육감 보수진영 단일후보 경선 결과가 검찰 고소건으로 불거졌다.

6·13 지방선거 서울시교육감 예비후보인 곽일천 전 서울디지텍 고등학교 교장은 허위사실 공표와 비방, 명예훼손 등의 이유로 박선영 동국대 교수 외 4명을 14일 서울중앙지검찰청에 고소했다. 박 후보 외 4명은 서경석·김진성·이계성·김일두  좋은교육감추대국민운동본부(교추본) 공동대표다.

이날 곽 전 교장 등 선거캠프는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과 교추본이 서울시교육감 보수진영 단일후보로 박선영 교수가 선출됐다고 했지만, 이는 원천무효이자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주장했다.

‘곽일천 캠프’ 그 이유로 성명서를 통해 “이들이 주장하는 모바일 투표는 시스템의 보안상 심각한 문제와 서울시민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투표에 속이고 참여 할 수 있는 점 등 공정성이 전혀 담보되지 않았다”며 “이 때문에 곽일천 후보는 ‘서울시교육감단일화 대국민 사기쇼’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내용증명까지 보내며 수차례 밝힌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럼에도 아랑곳 않고 교추본의 서경석 대표는 “이것은 그저 인기투표에 불과하다”는 핑계를 대며 곽일천 후보의 이름을 도용하더니 5월 9일부터 11일까지 모바일 인기투표를 강행했다”고 했다. 또 “‘인기투표’를 갑자기 ‘보수 단일화 경선’으로 둔갑시켜 언론에 유포해 여론을 조작했고, 이제는 곽일천 후보를 승복하게 만들어야 한다며 시민들을 선동하면서 서명 운동을 벌이고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캠프는 “곽일천 후보가 수차례 명백한 참여거부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후보의 이름을 도용해 모바일 투표에 멋대로 편입시켜 놓고 이것을 단일화 투표라고 우기는 것은 후보자 사칭이자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이라고 규정했다. 또 “곽일천 후보를 낙선시키려는 목적에서 이루어진 업무방해와 공직선거법 위반 등 대국민 사기극에 해당하는 범죄행위”라고 부연했다.

소속 관계자인 정우민 '곽일천 캠프' 사무장은 “이들은 이외에도 투표일과 선거일정을 바꾸기를 수차례였으며 참여의사를 밝힌 후보들이 열심히 뛰는 중간에 박선영 후보를 끼워 넣기도 했다”며 “처음부터 박선영 후보를 세우기 위해 단일화 기구와 단일화 참여 후보들을 들러리로 세운 것”이라고 질타했다. 더불어“박선영 예비후보가‘보수우파 서울시교육감 단일후보’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도 명백히 선거법에 위반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들의 행위들은 자유민주주의를 훼손하는 매우 심각한 사안”이라며 이어 “사기극 관련자 전원을 형사 고발함으로서 자유민주주의 이름으로 철퇴를 가할 것임을 명백히 밝힌다”고 했다. 나아가“관련자 전원에 대해 선거법위반 및 형사상의 고발은 물론 민사상의 책임도 엄중히 물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곽 전 교장과 캠프는 신속한 수사와 엄중한 처벌을 요구하며 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곽 전 교장은 “친북 좌파와의 결전에 앞서 보수진영을 좀먹고 멋대로 전횡하는 소위 ‘보수 팔이’들에 대한 내부 혁신과 개혁이 먼저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닫고 있다”며 “읍참마속(泣斬馬謖), 일벌백계(一罰百戒)의 심정으로 이들을 끝까지 단죄하고야 말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자유민주주의는 국민이 정도를 걷고 법을 준수 할 때 가능한 것”이라며 “선관위와 사법부는 이에 대해 엄정 수사 하여 건강한 선거 문화 정착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앞서 우리감과 교추본 공동위원회는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제일빌딩 3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교육감 보수진영 후보 단일화 경선 결과 박선영 동국대 교수가 50%의 득표율로 단일 후보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박 교수는 곽 전 교장을 비롯해 두영택 광주여대 교수, 최명복 전 서울시의회 교육의원 등 3명과 경합을 벌였다. 두 기구는 경선투표를 진행한 결과 각각 득표율 49.71%(교추본), 69.7%(우리감)로 박선영 예비후보가 1위를 차지했다고 공표했다.

하지만, 당초 투표대상 4명 중 곽 전 교장이 불참을 선언했고, 최 후보도 절차상 문제를 제기해 사실상 단일화 무산이다, 절반의 단일화 경선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한편, 진보진영 후보로는 조희연 현 서울시교육감이, 중도로는 조영달 서울대 사범대 교수가 나온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정금 2018-05-24 10:47:48
이 정도로 단일화에 매번 실패하면, 우파쪽 분열만 도맡는 작전세력이 있다고밖엔 생각이 안드네요.

서선영 2018-05-17 12:29:26
보수단일화 투표 정말 엉터리로 보였습니다. 보수든 아니든 3000원만 내고 가입하면 투표할수 있으니 오히려 보수에 적대적인 편이 자신에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셈이죠. 반대편이 제일 되었으면 하는-떨어질만하든지,진짜보수가 아니든지,자신들에게 유리한 사람으로 미는거죠.여기서 단일화되는 사람이야말로 절대 보수대표로 보내면 안될듯! 이런 어설프고 순진한 일을 하는 교추본,혹 X맨이 아니라면 정신차리세요!
그냥 당하지 않고 문제를 직시해 고소할 만한 머리와 패기를 가진 곽일천 교육감 후보님을 지지합니다!!!

E처럼 2018-05-15 08:14:44
보수가썩어 똥오줌못가리고 동성애 젠더 성평등으로(차별금지법통로로)헌법 개헌까지 넣으려한자를 교육감후보라니 고소되어 징역살아야한다. 이미 지은죄가 크다!! 그것때문에 미국도 트럼프가 싸우고있고 전세계가 신음하는데 사악하기 그지없다!!!

기석 2018-05-15 01:35:00
용감하십니다.

특히 이계성씨는 전교조에 돈물어준게 무슨 자랑이라고, 제가 본 것만 과장해서 10년 가까이 각종 집회, 기자회견에서 마이크를 잡고, 맥빠지고 내용없는 말을 하고 있는데요.

죄다 정신이 온전해 보이질 않네요.

조선족 사랑하는 서경석 먹사도 사법처리해야 하는데, 암튼 정주필의 비판은 비판이고, 김진태 박선영 자칭국가원로들의 짜고 치는 고스톱은 무효입니다.

어떤 또라이는 지가 좌좀이라, 선영이가 좌파가 아니라고 추태를 부리던데요.

박선영이는 다문화쟁이 좌좀이 확실하다고 보고 있읍니다.

곽선생님을 성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