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S&P500 VIX S/T 선물 ETN(H)’ 이벤트 진행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삼성증권, ‘S&P500 VIX S/T 선물 ETN(H)’ 이벤트 진행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삼성증권이 삼성증권, ‘S&P500 VIX S/T 선물 ETN(H)’를 상장, ETN 매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S&P500 VIX S/T 선물 ETN(H)’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이 변동성지수(Volatility Index, VIX) 선물 상장지수증권(ETN)인 ‘S&P500 VIX S/T 선물 ETN(H)’을 상장하고 투자활성화를 위한 ETN 매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삼성 S&P500 VIX S/T 선물 ETN(H)’은 S&P가 산출하는 ‘S&P 500 VIX Short-Term Futures Index ER’의 수익률을 오차 없이 추적하는 상품으로 만기는 2019년 5월 19일이고 제보수비용은 0.95%이다.

또 원·달러 환율변동에 따른 위험을 헤지한 상품으로 환율 변동에 관계없이 미국 S&P 변동성에 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국내에서 변동성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았는데, 지난 9일 상장한 VIX ETN이 기존 ETN 일 전체 거래량을 상위하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 하나UBS자산운용이 15일 ‘하나UBS 그룹주 펀드’를 출시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UBS자산운용, ‘하나UBS 롯데그룹주 펀드’ 선봬

하나UBS자산운용이 국내 최초로 롯데그룹 관련 주식 및 채권에 투자해 장기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하나UBS 롯데그룹주 펀드’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UBS 롯데그룹주 펀드’는 주식혼합형 상품이다. 자산의 50% 이상을 국내 상장한 롯데그룹 주식에 투자하고 향후 신규 상장하는 롯데그룹 계열사들은 상장 이후 주식 포트폴리오에 편입한다. 나머지는 롯데그룹의 회사채 및 이종채권 가운데 선별적으로 투자하며, 국공채와 유동성자산을 이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하나UBS자산운용 김현기 주식운용본부장은 “국내 소비재 기업의 부정적인 기조 완화와 더불어 실적의 기저효과가 맞물리며 올 2분기부터는 매우 우호적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롯데그룹은 아시아 및 신흥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성장하고 있는 반면 동종업계 주요기업 대비 크게 저평가돼 있어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설명했다.

상품 가입은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의 영업점 및 홈페이지 등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SK증권이 제2450회 ELS와 제2451회 ELB, 상품 2종을 오는 18일까지 공모한다. ⓒSK증권

SK증권, 18일까지 3년 만기 ELS 등 2종 공모

SK증권이 오는 18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 및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 등 총 2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제2450회 ELS는 KOSPI200 지수, HSCEI 지수,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조기상환형 원금비보장 상품이다. 두 기초 자산이 매 6개월 조기상환평가일마다 최초기준가격의 90%(6, 12개월), 85%(12, 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연 6.60% 수익을 지급한다. 만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기준지수의 65%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제2451회 ELB는 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개월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지수가 만기평가일에 최초기준지수의 50% 이상인 경우에는 연 2.01%의 수익과 원금을, 50% 미만일 경우에는 연 2.00% 수익과 원금을 지급한다.

최소가입금액은 100만 원이고 100만 원 단위로 청약 가능하다. 상품 가입 및 문의는 SK증권 지점을 방문하거나 고객행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 시중 증권사 최고 신용등급 획득 ‘쾌거’

신한금융투자가 국제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Moody’s)와 에스앤피(S&P)로부터 시중 증권사 최고 신용등급인 ‘A3’와 ‘A-’ 등급을 각각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증권사 중 복수의 국제신용평가등급을 보유한 증권사는 신한금융투자가 유일하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신한금융투자의 역할과 비중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식한 결과”라 풀이하며 “안정된 국제신용등급 획득으로, 글로벌 시장과 IB비즈니스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한은행(Aa3), 신한카드(A2), SBJ(A2) 등 신한금융그룹 내 주요자회사들도 무디스ㅗ부터 우수한 국제신용등급을 부여받았다.

대신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대신증권이 오는 16일 중구 삼일대로에 자리한 대신파이낸스센터 3층에서 인터넷 재테크 동호회인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며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올해 개정세법을 반영한 부동산·금융 절세투자전략을, 2부에서는 국내·외 경기 동향과 비용의 복리효과 그리고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소개 및 활용법 등을 각각 다룬다.

세미나에 참가하려면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에 회원 가입 후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교육인원은 30명이며 선착순이다.

대신증권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교육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