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百, 황금연휴 쇼핑축제 진행…홈플러스, PB ‘simplus 감자칩‘ 판매고 100만개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百, 황금연휴 쇼핑축제 진행…홈플러스, PB ‘simplus 감자칩‘ 판매고 100만개 돌파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5.1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쇼핑축제’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百, 황금연휴 쇼핑축제 진행

롯데백화점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쇼핑축제’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여성 및 잡화, 남성스포츠, 생활가전의 200여개 인기 브랜드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절반 수준에 저렴하게 판매하는 ‘스페셜 데이 할인’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캠브리지, 킨록앤더슨 등 남성정장을 20~30% 할인 판매하며, 페라가모·레이밴·듀퐁 등 패션잡화 상품들도 20% 할인해 선보이며, 나이키·노스페이스·디스커버리 등 스포츠 레져 브랜드도 10~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추천한 100가지 특가상품전도 준비해 ‘발렌시아가 선글라스(BA0111K)’를 정상 판매가 대비 40% 할인된 28만8000원에, ‘듀퐁 린넨셔츠’를 정상가 대비 60% 할인된 8만9000원에 선보인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에서는 1·3·5만원 균일가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이천점에서는 ‘베네통키즈 쿨맥스 티셔츠’와 ‘버커루 티셔츠’를 1만원에, 동부산점에서는 ‘버커루 셔츠’, ‘켈빈클라인 남성 쇼트’를 3만원에 선보이며, 동부산, 파 주, 이천, 김해점에서는 ‘나이키 선글라스’, ‘지오송지오 팬츠’를 5만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29일까지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행사 기간 동안 다이아몬드 전문 주얼리 브랜드 ‘드비어스’에서는 유색 ‘다이아몬드 링’ 제품을 선보이고, 대구점에서는 명품 시계 브랜드 타임밸리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피아제, 쇼파드 하이피스 등 브랜드별 신제품을 대구 상권에 최초로 공개한다.

홈플러스, PB ‘simplus 감자칩‘, 판매고 100만개 돌파

홈플러스는 새로운 PB 브랜드 ‘simplus’(심플러스)의 감자칩 4종(오리지널, 사워크림앤어니언, 치즈, 자색고구마)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월 처음 선보이며 시범판매를 시작한지 136일, simplus 브랜드의 그랜드 론칭(3월29일) 이후로는 49일 만에 이뤄낸 기록이다.

simplus 감자칩은 유럽산 건조 감자를 사용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등 높은 품질을 갖추면서도 NB(일반브랜드)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890~1180원)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기간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시범판매를 시작하며 첫 선을 보인 지난 1월부터 본격적인 PB브랜드 론칭일인 3월29일 전까지는 꾸준한 입소문을 탔다. 아직 simplus라는 브랜드가 알려지기 전이었음에도 매주 평균 약 3만2000개씩 팔려나가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후 본격적인 simplus 브랜드 론칭 후에는 판매량이 크게 급증해 매주 약 8만5000개씩 판매됐다.

편의점 CU, ‘매콤달콤육쌈비빔면’ 출시

편의점 CU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전자레인지 등 별도 조리 과정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매콤달콤육쌈비빔면(3900원)’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콤달콤육쌈비빔면은 육즙 가득 돼지고기를 매콤달콤한 비빔면에 싸먹는 여름 대표 별미로 생면과 상추, 돼지고기 앞다리살 등으로 구성됐다.

편의점 CU는 이번 육쌈비빔면을 시작으로 냉라면, 냉우동 등 여름 별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