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주)인에이블다온소프트와 MOU 체결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주)인에이블다온소프트와 MOU 체결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왼쪽부터)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조성곤 (주)인에이블다온소프트 대표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주)인에이블다온소프트와 MOU 체결

하나금융투자가 육군 군 생활 전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주)인에이블다온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주)인에이블다온소프트는 육군과 함께 ‘더 캠프(THE CAMP)’라는 앱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육군 장병 및 가족들이 안심하고 군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일환으로 ‘더 캠프’에 금융상품과 기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캠프에서는 복무중인 병사의 자대배치 정보 조회, 휴가 및 진급일정 공개, 커뮤니티 형성 등을 지원한다. 입대를 앞둔 예비 신병에게는 교육훈련 및 병과특기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하나금융투자는 장병들을 위한 금융상품을 제공하며, 나아가 전역 후에도 금융 전반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 신한금융투자가 증권업계 최초로 베트남 현지 기업 GELEX 회사채 발행을 주관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업계 최초’ 베트남 현지기업 회사채 발행

신한금융투자가 국내 증권사 중 최초로 베트남 현지 기업 회사채 발행을 주관했다고 17일 밝혔다.

발행 기업은 베트남 1위 전력장비 그룹이자, 호치민 증권거래소 상장사인 GELEX(HOSE:GEX, Vietnam Electrical Engineering Equipment JSC)FH 규모는 총 4000억 동(약 190억 원)이다.

특히 이번 GELX 회사채 발행 거래는 베트남 역내에서 현지 통화인 동화채권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현지 기관투자자들에게 판매까지 모두 이뤄진 실질적 의미의 현지화된 IB딜이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신한금융투자 베트남 법인이 직접 발굴하고, 본사 GIB 그룹이 발행 구조의 설계를 자문하는 등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업꼐 최초 현지화된 IB딜을 완성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동남아 진출 초기부터 IB시장에 주력한 신한금융투자는 현재 동남아 IB강자 지위를 차근차근 다져나가고 있다. 올해 초에는 GIB 그룹 내 ‘글로벌IB추진부’를 신설해 해외 IB 전문성을 보다 강화하고 본격적인 글로벌IB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국제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Moody’s)와 에스앤피(S&P)로부터 시중 증권사 최고 등급인 ‘A3’, ‘A-’를 각각 획득한 바 있다.

▲ 대신증권이 전국 52개 영업점에서 금융상품에 가입하는 고객 중 총 527명 대상 경품 제공 이벤트를 다음 달 15일까지 실시한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영업점 금융상품 가입 이벤트 마련

대신증권이 영업점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52개 영업점에서 금융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중 총 527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 △공기청정기 △무선선풍기 △무선주전자 △커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상품은 대신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는 코스닥 벤처펀드와 ELS/DLS, 일반 주식형/채권형 펀드다. 코스닥 벤처펀드는 2020년 말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코스닥공모주 30% 우선배정, 가입금액의 10%, 최대 3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신증권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감동센터를 이용하면 확인 가능하다.

교보증권, 국내주식 투자설명회 개최

교보증권 GBK(Global Brokerage)부가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여의도 본사에서 국내주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투자정보 제공업체인 캐치스탁 윤정두씨가 ‘바이오주 VS 남북경협주 다음 수급은 어디로?’ 주제로 한다.

누구나 무료 참석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교보증권 GBK부로 하면 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