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전자, 'LG G7 ThinQ' 국내 출시…KT, 직원·가족 화합 특별 연주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전자, 'LG G7 ThinQ' 국내 출시…KT, 직원·가족 화합 특별 연주회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 'LG G7 ThinQ' 국내 출시

LG전자는 오는 18일 전략 스마트폰 LG G7 ThinQ를 이동통신 3사와 LG 베스트샵 등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LG G7 ThinQ 출시는 한국이 처음이다.

뉴 모로칸 블루, 뉴 오로라 블랙, 라즈베리 로즈 세 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도 넓혔다. 출고가는 램과 내부 저장용량이 각각 4GB·64GB인 LG G7 ThinQ가 89만8700원, 6GB·128GB인 LG G7+ ThinQ는 97만6800원이다.

LG G7 ThinQ는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별도 스피커가 필요 없을 정도로 사운드가 풍부한 붐박스 스피커 △스스로 사물을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AI 카메라 △디스플레이 소비전력을 최대 30% 낮추고 저전력 알고리즘을 적용해 넉넉한 배터리 사용시간 등의 특징을 가진다.

KT, 직원·가족 화합 위한 특별한 연주회 개최

KT는 지난 16일 저녁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KT그룹 임직원과 그 가족들을 위한 '제5회 KT 체임버 오케스트라'(chamber orchestra) 특별연주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2016년 5월 제1회 공연을 시작한 KT 체임버 오케스트라 특별연주회는 5회를 맞아 KT 그룹 임직원과 그 가족들의 화합, 감성 충전을 위한 패밀리 콘서트로 진행됐다.

김용배 추계예술대학교 교수의 작품 설명과 이택주 이화여자대학교 명예교수의 지휘, 피아니스트 김원,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의 협연으로 진행된 이번 연주회에는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가족 2500여 명이 객석을 채웠다.

SKT, 국민 내비 T맵에 목적지 데이터 기반의 '맛집' 검색 기능 추가

SK텔레콤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T map)에 운전자들의 목적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을 알려주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T맵 사용자들의 실제 목적지 설정(검색 후 경로까지 확인한 것을 의미) 데이터를 활용해 현 위치 근처의 T맵 검색 빈도수가 높은 음식점을 알려준다.

검색 빈도가 높은 음식점은 상호 옆에 'T맵 인기'라고 표기되며, 상세정보에선 T맵 사용자들의 최근 3개월간 해당 맛집 이용 횟수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은 단순 맛집 검색 외에도 '이탈리안 맛집'이나 '망원동 맛집' 식으로 '업종+맛집'이나 '장소+맛집' 검색도 가능하다.

신일, '2018년형 서큘레이터' 롯데홈쇼핑을 통해 론칭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17일 롯데홈쇼핑 통해 '2018년형 서큘레이터' 첫 론칭 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고급형으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일반형'과 '스탠드형'으로 출시되며, 방송 중 원하는 제품과 구성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스탠드형 제품은 높이가 낮은 기존 일반형 제품과 달리, 목이 긴 디자인으로 바람의 높낮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춰 더욱 기대가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