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NB-IoT 기반 우리 아이 위치 알림이 출시…호텔나우 프라이빗딜, 론칭 후 100일간 30만회 이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NB-IoT 기반 우리 아이 위치 알림이 출시…호텔나우 프라이빗딜, 론칭 후 100일간 30만회 이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NB-IoT 기반 우리 아이 위치 알림이 출시

KT는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전국 커버리지를 활용해 보다 정확한 아이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부모에게 전달해 주는 '우리 아이 위치 알림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 아이 위치 알림이는 지난해 10월 KT와 삼성전자가 공동으로 개발해 출시한 '커넥트 태그'(Connect Tag)의 기능과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디자인을 결합한 패키지 서비스다.

우리 아이 위치 알림이는 협대역 사물인터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서비스되는 만큼 적은 용량의 데이터만으로 위치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기존의 위치 알림 서비스 보다 충전 없이 오래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호텔나우 프라이빗딜, 론칭 후 100일간 30만회 이용

호텔나우는 고객 맞춤형 특가 서비스 '프라이빗딜'이 론칭 후 100일간 이용횟수 30만회, 누적 거래액 약 12억3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라이빗딜은 호텔나우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호텔 예약 방식이다. 고객이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면 호텔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수락해 최대 60% 할인된 특가로 객실을 예약할 수 있다.

프라이빗딜 서비스의 선전으로 호텔나우 또한 매월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 호텔나우 월간 거래액은 비수기임에도 불구, 프라이빗딜 출시 전(2017년 11월) 대비 170% 수준에 달했다. 매출 역시 올 1분기 내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을 달성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전동공구 매출도 껑충

에누리 가격비교는 올해 1~4월 공구, 전동드릴 카테고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 상승했고, 5월 15일까지 5월 누적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약 25%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가정에서 쉽게 쓸 수 있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10만원대 전동 드릴이나 드라이버가 상승세를 보이며 5월 동월 기준 20만원 이하 상품들이 전체 판매량에서 13%에서 17%로 비중 증가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전문가용 못지 않은 성능을 갖추고 가격도 합리적이기 때문에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몰스킨, '펜 플러스 일립스' 출시

프리미엄 노트 브랜드 몰스킨은 아날로그 펜으로 기록한 내용을 디지털로 변환시켜 스마트 기기로 전송하는 스마트 펜, '펜 플러스 일립스'(Pen+ Ellipse)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 선보였던 '스마트 라이팅 세트'에 포함돼 있던 스마트 펜의 기능을 강화해 스마트 펜만 단독으로 선보인 것이다.

펜 플러스 일립스는 몰스킨 스마트 펜 전용 노트인 몰스킨 페이퍼 태블릿이나 몰스킨 스마트 플래너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기록한 내용을 디지털 기기에 동기화하는 디지털 디바이스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활용해 동기화 된 기록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