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2018 글로벌 인베스터스 콘퍼런스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2018 글로벌 인베스터스 콘퍼런스 성료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17~18일 양 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삼성증권의 2018 글로벌 인베스터스 콘퍼런스 정경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지난 17~18일 이틀 간 서울 신라호털에서 ‘한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들’을 주제로 ‘2018 삼성 글로벌 인베스터스 콘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04년 첫 행사를 시작한 이래로 15년 간 참가한 기관투자자 숫자만 해도 8100명에 이르는 대규모 기업설명회(IR)로 국내 증권사 중에는 삼성증권이 유일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위원회 장병규 위원장의 기조연설 △국내 주요 기업의 CEO, CFO와 업종전문가들의 최근 경영 이슈 및 산업동향에 대한 발표 세션 △국내 100여개 대표기업 IR 담당자와 국내·기관투자자의 일대일 미팅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중국·베트남 등 글로벌 현지증권사들의 발표세션이 신설돼 국내 기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번이 3번째 참가라고 밝힌 한 외국인 기관 투자자는 “한국의 주요 경제트렌드와 함께 대표기업들과 직접 만날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년 빠지지 않고 참석 중”이라며 “올해는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권 리딩 증권사들의 시장전망까지 포함돼 인상적이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