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대구지방경찰청, ICT 치안 솔루션 제공 협약…야놀자·11번가, 지역 관광 활성화 기획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대구지방경찰청, ICT 치안 솔루션 제공 협약…야놀자·11번가, 지역 관광 활성화 기획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대구지방경찰청, ICT 치안 솔루션 제공 관련 업무협약 체결

SK텔레콤은 대구지방경찰청과 수색용 드론, 순찰 차량 카메라, 영상관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ICT 치안 솔루션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 협약에 따르면 순찰 차량과 드론에서 송출하는 실시간 영상은 경찰서의 상황실에 적용된 'T 라이브 스튜디오'에 전달돼 실시간으로 관제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여러 대의 순찰 차량과 공중의 드론에서 보내온 영상 정보 조합하면 입체적인 분석이 가능해 경찰이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고 각종 사건∙사고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야놀자·11번가,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공동 기획전 마련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11번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 관광 기획전을 마련, 판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야놀자와 11번가는 국내 숨겨진 관광지를 소개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민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잠깐여행사를 콘셉트로 전국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들을 매월 도 단위로 선별, 해당 지역의 투어패스와 숙박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정의 달 5월에는 군산, 부안, 무주를 포함한 전라북도편, 6월에는 경기도편, 7월에는 충청남도편을 진행한다.

여기어때 사용자 '리얼리뷰' 200만, 업주 답변 100만 넘어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리얼리뷰 수가 누적 3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실제 숙소를 예약한 뒤 다녀온 사용자의 숙소 이용후기는 200만, 고객 리뷰에 숙소 운영자의 답변 100만 건으로 구성됐다. 사용자의 숙소 리뷰 2건 당 숙박업주의 답변 한 건이 달린 것이다.

리얼리뷰는 여기어때를 통해 숙소를 예약한 사람만 남기는 이용후기 제도다. 숙박O2O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품격 숙소 이용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2016년 3월 업계에서 출시됐다.

케미렌즈, '올바르게 선글라스 렌즈를 고르는 요령' 발표

안경렌즈 종합 메이커사인 케미렌즈는 '올바르게 선글라스 렌즈를 고르는 요령'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바르게 선글라스 렌즈를 고르는 요령으로는 △평소 도수안경 착용자가 선글라스를 원할 경우에는, 시력 보정용 선글라스 렌즈를 안경원에서 시력 검사를 받고 나서 구입해야 한다.

또한 △선글라스 렌즈의 색상은 용도별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갈색은 시야를 선명해주고 푸른 빛을 잘 여과시켜 장거리 운전에 적합하다 △야간 운전엔 노란색이 도움이 된다 △회색은 색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줘 산행 등 야외 활동에 알맞다 △노인도 회색이 좋다 등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