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파견·용역근로자 1722명 정규직 전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파견·용역근로자 1722명 정규직 전환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5.3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8일 경남 진주 LH 본사에서 열린 ‘파견·용역근로자 전환협의기구’ 회의 모습 ⓒ LH

LH는 노·사·전문가로 구성된 정규직 전환협의기구 회의를 통해 파견·용역근로자 1722명의 정규직 전환을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LH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근로자 정규직 전환 추진계획’ 발표 후 기존 정규직 정원 6495명의 45%에 달하는 총 2983명의 정규직 전환을 달성했다.

LH는 이미 지난해 비정규직근로자 중 당초 직접고용 방식으로 운용해 오던 기간제근로자 1261명의 정규직 전환 임용을 완료한 바 있다.

LH는 이번에 정규직 전환이 결정되는 1722명 중 직접고용 방식인 481명은 지난 3월 협의된 전환심사 절 차에 따라 필기 및 면접전형을 진행하고, 기존 파견·용역 계약기간이 만료되는 올해 7월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또한, 자회사 방식인 1241명은 올해 말까지 자회사 설립 및 전환심사 절차를 마련하고, 내년 초부터 기존 파견·용역 계약기간 만료시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임용해 정규직 전환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정규직 전환 초기 단계부터 노사상생을 위한 소통에 주력해 왔다”며 “이번 정규직 전환 직원들 모두 LH의 당당한 일원으로서 맡은 직무에 충실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꼭 필요한 일자리, 좋은 평가를 받는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도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