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8' 개최…LGU+, 'U+우리집AI' 가입자 200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8' 개최…LGU+, 'U+우리집AI' 가입자 200만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3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바로고, 칠성포차에 배달 대행 서비스 시작

IT 기반 물류 배달 대행 바로고는 실내포장마차 '칠성포차'의 음식 배달을 본격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칠성포차는 올해 9년 된 브랜드이며, 우리나라의 가장 보편적인 실내 포장마차를 빈티지한 느낌으로 꾸며 복고풍을 살린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주점이다.

칠성포차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메뉴로는 마약찜닭, 통삼겹두루치기, 칠성통닭, 무뼈국물닭발 등이 있다.

LGU+, 'U+우리집AI' 가입자 200만 돌파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우리집AI'의 가입자가 국내 홈·미디어 시장 최초로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의 핵심 홈 서비스인 IPTV, IoT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선보인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스마트 홈 서비스다. 특히 클로바 플랫폼 기반의 스피커 5종 – 프렌즈 플러스(브라운, 샐리, 미니언즈)과 블루콤 단말(레드, 블랙) 2종을 통해 더욱 편리한 AI 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올해 초 AI 플랫폼 클로바를 셋톱박스에 접목해 인공지능 서비스의 영역과 가입자를 대폭 확대하기도 했다. AI스피커와 더불어 U+tv 리모콘을 통해서도 음성제어가 가능하도록 해 U+우리집AI 서비스의 외연을 넓혔다.

KT, 클라우드 비즈니스 협력의 장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8' 개최

KT는 30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제9회 클라우드 프론티어(Cloud Frontier) 2018'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T가 클라우드 사업을 시작한 2010년부터 진행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누적 참석자 1만여 명을 넘어서면서 국내 사업자가 개최하는 클라우드 행사 중 최대 규모로 자리잡았다. 올해도 다양한 업종의 IT 담당자들과 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클라우드 지식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

'클라우드 B2B 플랫폼 기반의 비즈니스 강화'(The better cloud B2B platform with your business)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KT가 추진하고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 국내외 전문 솔루션 사업자들과의 협력 확대 전략 등을 선보였다.
 
LG전자, 산업용 로봇제조 '로보스타' 지분 취득

LG전자는 국내 산업용 로봇 제조업체 로보스타(Robostar)의 지분을 취득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오는 7월 중 로보스타가 실시하는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20%를 취득할 예정이다. 주식 수는 보통주 195만 주이며, 투자금액은 약 536억 원이다. 여기에 내년 말까지 로보스타의 경영진이 보유한 지분 가운데 일부인 13.4%를 추가로 인수해 지분율은 33.4%로 늘어난다.

LG전자는 '지능형 자율공장' 구축에 로보스타의 산업용 로봇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