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수상작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6회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수상작 발표
  • 차완용 기자
  • 승인 2009.08.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 분야서 스티브상 수상…3년 연속 1위 수상 국가 선정
우리나라 기업 및 개인이 30개 분야에서 국제비즈니스대상의 본상인 스티브(Stevie)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올해로 제 6회째를 맞는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은 최근  전세계 40여 나라에서 출품한 1700여 작품이 경합을 벌여 27개국에서 수상하게 됐으며, 이중 한국은 30개 분야에서 본상인 스티브(Stevie)상을 수상해 3년 연속 1위 수상 국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세계 최초로 명예로운 스티브상(Honorary Stevie Award)에 신상훈 신한금융지주회사 대표이사 사장과 박성직 강동농협 조합장 등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3년 연속 본상을 수상한 고양시청과 2년 연속 2개부문에서 수상한 상명대학교, 2년 연속 수상한 뉴스킨 코리아도 두드러진 실적을 이뤘다.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들이 한 해 동안 펼친 사업 활동 및 사회 기여도 등을 평가해 상을 주는 비즈니스 분야의 국제 대회다.
 
IBA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해 동한 펼친 사업활동과 기여도를 5개 부문, 131개 분야에 걸쳐 평가해 상을 주는 국제대회다. 스티브상은 IBA 전 부문에 걸쳐 최고의 명예를 기리는 상으로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IBA상 한국 지부 공동대표인 한국사보협회의 김흥기 회장은 “전 세계로부터 우리나라 기업의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에 대한 경의와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업들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 리스트는 IBA한국대표부(www.koreacf.or.kr) 및 한국사보협회(www.sabo.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다음달 14일 미국 뉴욕시 세인트 레지스 호텔에서 거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