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공영홈쇼핑, ‘6월, 축구공 이벤트’ 진행…CJ오쇼핑, 자기주식 18만주 소각 결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공영홈쇼핑, ‘6월, 축구공 이벤트’ 진행…CJ오쇼핑, 자기주식 18만주 소각 결정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5.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공영홈쇼핑은 6월1일부터 15일까지 방송 화면에 등장하는 축구공 이미지를 촬영해 보내면 기프티콘과 적립금을 증정하는 ‘하나된 6월, 축구공을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하나된 6월, 축구공을 잡아라’ 진행

공영홈쇼핑은 6월1일부터 15일까지 방송 화면에 등장하는 축구공 이미지를 촬영해 보내면 기프티콘과 적립금을 증정하는 ‘하나된 6월, 축구공을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미지는 공영홈쇼핑 모바일앱(아임쇼핑) 이벤트 코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으로 500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 나머지 신청자 모두에게는 적립금 1000원을 증정한다. 결과는 6월19일 발표된다.

공영홈쇼핑은 6월10일부터 30일까지 ‘여름휴가를 부탁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간 내 3만원 이상 TV홈쇼핑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20명에게 현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당첨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공영홈쇼핑은 현재 ‘모바일 5%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바일앱이나 모바일웹으로 TV홈쇼핑 상품을 구매시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방송상품 미리주문 3% 적립’ ‘할인쿠폰’ 등 혜택과 중복 적용된다.

CJ오쇼핑, 자기주식 18만주 소각 결정

CJ오쇼핑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보유 중인 자기주식 18만6320주 전량을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소각 규모는 전체 상장주식의 약 3%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시가 기준으로는 약 420억 원에 달한다. CJ오쇼핑은 앞서 지난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CJ E&M과의 합병·정관변경 안을 확정한 바 있다.

통상 자기주식 소각은 배당과 함께 대표적인 주주환원 정책으로 꼽힌다. 자기주식 소각을 하게 되면 해당 회사의 전체 주식 수는 감소하게 돼 남은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의 주당 가치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이번 소각으로 CJ오쇼핑의 전체 발행 주식수가 3% 감소되면 이론적으로 주가는 3% 가량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NS홈쇼핑, 환경의 날 맞이 ‘2018 환경 생태 축제' 개최

NS홈쇼핑은 6월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성남 판교화랑공원에서  환경 생태 축제 ‘손바닥농장 팜팜’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손바닥 농장 팜팜은 ‘생명의 씨앗, 우리종자 곡물편’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우리 자연에서 나고자란 우리 토종 종자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생물이 순환하며 살수 있는 환경을 우리가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야한다는 뜻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놀이와 풍성한 행사도 진행한다. ‘태어나고, 놀고, 먹고, 배우고, 사랑하고, 나누고, 감동하다’라는 7가지 주제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총 35개 체험부스에서 토종 씨앗 관찰 및 친환경 화분 제작, 개운죽 만들기, 곡물액자만들기, 유리병안의 물속 정원, 봉숭아 물들이기와 같은 자연 체험과 전통 놀이, 전래 칠보 놀이, 풍등과 같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