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굿 컴퍼니 컨퍼런스’서 공기업 부문 1위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굿 컴퍼니 컨퍼런스’서 공기업 부문 1위 수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5.3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31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 ‘제6회 굿 컴퍼니 컨퍼런스’에서 권대우 시사저널 사장, 이광수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이태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회공헌팀장(왼쪽부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31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린 ‘제6회 굿 컴퍼니 컨퍼런스’에서 공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굿 컴퍼니 컨퍼런스는 시사저널과 인싸이트 컨설팅 그룹이 공동 개발한 굿 컴퍼니 지수(GGI; Good Company Index)를 활용해 코스피 상장기업, 코스닥 상장기업, 공기업 분야 1위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굿 컴퍼니 지수는 기업 경영성과 외에도 국민평가, 고용창출, 매출액 대비 기부금 비중 등 사회적 책임 실천 정도와 윤리경영, 상생경영, 환경보호 등 기업의 윤리적 가치를 종합해 산출된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공항은 경제적 가치 7.10점, 사회적 가치 42.84점, 윤리적 가치 22.88점 등 합계 72.82점의 굿 컴퍼니 지수를 얻어 공기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코스피, 코스닥, 공기업 등 전 분야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이기도 하다.

이광수 인천공항 부사장은 “이번 수상 성과는 인천공항의 견실한 경영성과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을 위한 노력들이 함께 인정받은 결과”라며 “‘하늘을 열어 국민과 함께 발전하는 인천공항’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