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채용박람회 개최…사회적기업·AI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그룹, 채용박람회 개최…사회적기업·AI ‘눈길’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5.3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3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에서 SK 사회공헌위원회 최광철 위원장과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

SK가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섰다.

31일 SK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SK와 IBK기업은행이 공동 개최하고, 고용노동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SK 14개 주요 관계사가 추천하는 1·2차 우수 협력사와 SK가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을 포함해 총 76개사가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박람회를 통해 채용 상담과 1:1 현장면접을 실시, 다양한 직무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즉시 채용했다. 박람회를 통한 채용 규모는 550여명에 이른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사회적 기업 현장 채용관과 제품 홍보관을 운영함으로써 타 기업 채용 박람회 대비 차별성을 뒀다. 이는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SK의 노력이 일부 반영된 것이다.

또한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최신 면접기법을 도입한 점도 눈에 띄었다.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온라인 AI 면접 체험관을 통해 ‘사전 면접자 매칭’부터 ‘현장 일자리 매칭’, ‘사후 매칭 지원’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매칭 시스템이 가동됐다.

SK 사회공헌위원회 최광철 위원장은 “청년 일자리 문제는 기업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한 영역”이라며 “SK는 청년 일자리 문제와 같은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람회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나영돈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IBK기업은행 임상현 수석부행장,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 김태진 행복나래 사장 등이 참석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