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 황각규, 평창 굿즈팀에 표창장 수여…롯데주류, 클라우드 신규 포스터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 황각규, 평창 굿즈팀에 표창장 수여…롯데주류, 클라우드 신규 포스터 공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황각규 롯데 부회장, 롯데百 평창 굿즈팀에 표창장 수여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이 1일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품(평창 굿즈) 제작을 담당한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라이선싱팀 임직원을 격려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오전 서울 잠실 롯데 시그니엘 호텔로 이들을 초대한 황 부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 최고의 히트 상품인 ‘평창 롱패딩’을 비롯해 스니커즈, 마스코트 인형 등 기념품을 제작해 올림픽의 관심을 고조시킨 공로를 치하했다.

특히 롯데백화점 라이선싱팀 직원 14명 전원은 부재중인 신동빈 회장을 대신해 황 부회장으로부터 표창장도 받았다.

앞서 평창동계올림픽 총괄 라이선스 사업자로 선정된 롯데백화점은 2016년 12월 식품, 잡화, 의류, 리빙 상품군 바이어 들로 라이선싱팀을 구성하고 상품 개발에 돌입했다.

라이선싱팀은 설문조사와 다양한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상품을 기획해 평창 롱패딩, 스니커즈, 장갑 등 1100여개의 상품을 제작해 ‘평창 굿즈’ 신드롬을 일으켰다. 평창 굿즈의 선풍적인 인기 덕에 차기 올림픽 개최지인 중국과 일본 조직위원회 관계자들도 라이선싱팀을 방문해 자문을 구하기도 했다.

황 부회장은 “어느 누구도 해보지 않았던 일을 맡아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여러분의 열정으로 만들어낸 상품들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의 시발점이 됐다”고 격려했다.

롯데百 잠실점, ‘푸드 에비뉴’ The FAB Awards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 리뉴얼한 잠실점 식품관인 ‘푸드 에비뉴’가 영국 런던의 세계적인 F&B 경연대회인 ‘The FAB Awards’에서 우수 환경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The FAB Awards는 전 세계 F&B 브랜드를 위해 진행하는 국제 어워드 프로그램으로, 올해 전 세계 60여개국, 36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 중 롯데백화점 잠실점 ‘푸드 에비뉴’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우수 환경 디자인 부문은, 매장 내 인테리어 환경과 브랜딩 등 전체 디자인 부분을 평가 기준을 보며, 총 2개의 대상과 3개의 최우수상, 3개의 우수상을 준비했다.

히 심사위원들은 ‘푸드 에비뉴’가 식품관의 디자인 및 MD 부분에서 향후 유통업계 식품관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푸드 에비뉴’ 리뉴얼 컨셉을 ‘푸드 트래블러스 마켓’으로 잡고, 전 세계의 다양한 음식 문화와 식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미식 여행자들의 ‘푸드 탐방’ 쇼핑 공간으로 구현했다.

우선 매장 디자인은 국내의 싱싱한 신선식품을 모은 ‘국내 정통요리 존’, 아시아의 이국적인 맛과 경험을 할 수 있는 ‘아시아 이색 요리 존’, 그리고 트렌디한 서양의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양 요리 존’ 등 3가지 테마로 기획했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신규 포스터 공개

롯데주류는 ‘클라우드’ 신규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화이트&골드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이번 포스터는 화보 형태로 제작해 기존 포스터들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클라우드’만의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더욱 살렸다.

클라우드는 향후 새 포스터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혜수, 김태리와 함께한 ‘클라우드’ 광고영상이 SNS채널에서 27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전자랜드, ‘에어컨 세일 바람이 분다’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무이자, 캐시백, 마일리지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하는 ‘에어컨 세일 바람이 분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스탠드형 에어컨을 200만원 이상 제품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24개월 무이자 혜택과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벽걸이형 에어컨 6평형 이상 모델을 50만원 이상 제품으로 구매 시 12개월 무이자 혜택과 2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비씨카드 결제 고객에게만 적용된다.

또한 전자랜드는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고객의 부담도 낮추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 무풍에어컨 일부 행사제품과 LG전자 휘센 듀얼 빅토리·듀얼 스페셜 전 모델 구매고객에게는 10만 마일리지, 삼성전자 벽걸이 에어컨 일부 행사제품 구매고객에게는 2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추후 전자랜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무학, 2018 보조공학기기박람회 후원금 전달

무학은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8년 제13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 보조공학기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후원금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정보통신 보조공학기기(무선 쿼티 키패드)를 구매에 사용돼 예비 직장인 장애학생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18 보조공학기기박람회’는 고용노동부과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단이 주관해 장애인의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보조공학기기를 이해하고 산업활성화를 위해 매년 박람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무학은 보조공학기기박람회의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이란 슬로건에 함께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보조공학기기박람회에 후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