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CJ오쇼핑,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롯데홈쇼핑, ‘제 3회 STOP! 미세먼지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CJ오쇼핑,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롯데홈쇼핑, ‘제 3회 STOP! 미세먼지 캠페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CJ오쇼핑은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 CJ오쇼핑

CJ오쇼핑,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CJ오쇼핑은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친환경 포장을 위해 △포장용 OPP(oriented polypropylene) 비닐 테이프를 종이 재질 테이프로 변경하고 △부직포 행거 의류 포장재를 종이 행거 박스로 대체하며 △비닐 에어캡(뽁뽁이), 스티로폼 사용 대신 완충제를 사용한다.

친환경 종이 포장재 적용 제품의 경우, 이전에 비해 약 24% 이상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발송을 직접 진행하는 직매입 상품 위주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향후 비용 절감 및 합리화 논의를 거쳐 대상 상품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단 직배송이 아닌 상품의 경우 협력사 부담 우려로 우선 적용 대상에서는 제외시켰다.

택배 박스 포장에 사용하는 비닐 테이프는 종이 테이프로 대체하고, 상품 파손을 막기 위해 사용됐던 일명 ‘뽁뽁이’, 스티로폼 대신 홈쇼핑 업계 최초로 종이 소재 충전재 도입, 패션 상품에 주로 쓰이는 부직포 커버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행거 박스로 대체한다.

롯데홈쇼핑, ‘제 3회 STOP! 미세먼지 캠페인' 진행

롯데홈쇼핑은 지난 2일, 서울 신촌 ‘차 없는 거리’에서 환경재단과 함께 미세먼지 방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STOP! 미세먼지, GO! 리사이클링’ 에코마켓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시민 참여형 환경축제로 진행했으며 행사를 통해 1억 원 상당의 기금과 바자회 물품을 제공했다.

롯데홈쇼핑 샤롯데봉사단 총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에코마켓 내 ‘그린리더 기업부스’에서 바자회를 진행했다.

TV홈쇼핑에서 판매됐던 인기 패션, 잡화 등 총 50여 종, 430여 개 상품을 기증하고, 샤롯데봉사단이 직접 판매에 나섰다. 해당 수익금은 환경재단에서 진행하는 ‘미세먼지 관련 어린이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공영홈쇼핑, ‘나도 MD다’ 진행

공영홈쇼핑은 방송 상품 제안 프로젝트 ‘나도 MD다’를 4일부터 이달 22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국민이 상품기획자(MD)가 돼 TV홈쇼핑 판매 대상 상품을 추천 받기 위해 마련했다. 전국 각지에서 아이디어나 맛이 우수함에도 판로를 확대하지 못하는 ‘숨은 상품’을 발굴하자는 취지다.

행사는 △고객(개인) △소상공인(개인사업자) △대학생(4인 이내 팀)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고객 부문은 비사업자인 개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학생 부문은 동아리 등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학생(팀)이나 창업한 대학생 스타트업 등이 대상이다.

대상 상품군 제약은 없다. 공영홈쇼핑에서 판매 가능한 모든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 다만, 대기업이나 외국기업 상품은 제외된다.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한 상품도 포함되지 않는다.

현대홈쇼핑, 가전 PB ‘오로타 냉풍기 Z’ 출시

현대홈쇼핑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자체 제작한 냉풍기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60분간 ‘오로타 무빙 에어쿨러(냉풍기) Z’(이하 오로타 냉풍기 Z) 방송을 진행한다.

오로타 냉풍기 Z는 정수기 냉각 원리인 '반도체 방식'을 냉풍기에 도입해 물통의 온도를 차갑게 유지하는 핵심 기능만 유지한 채 디자인과 기능을 대폭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오로타 전면부가 직사각형 모양의 크로스팬이었지만, 새 제품은 원형 서큘레이터(원형)팬을 2개로 나눠 바람의 방향 및 세기를 강화했다.

또한 편의 기능도 개선해, 실내 온도에 따라 4단계로 자동 조절이 가능한 ‘인공지능 모드’와 상단팬만 사용해 전력 사용 및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에코모드’ 등을 추가했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산업디자인업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유영규 디렉터와 협업해 디자인 등 제품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유 디자이너는 삼성·LG·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의 히트 상품디자인을 맡아 글로벌 디자인 시상식에서 다수의 상을 받은 국내 대표 산업 디자이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