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ThinQ과 어떤 차이가?…'V35 ThinQ' 스펙 보니
스크롤 이동 상태바
G7 ThinQ과 어떤 차이가?…'V35 ThinQ' 스펙 보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LG전자는 자사의 전략 스마트폰 G7 ThinQ가 차원이 다른 기본기로 북미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 ⓒLG전자

지난달 프리미엄 스마트폰 'G7 ThinQ'를 국내에 출시한 LG전자가 'V35 ThinQ' 의 출시를 알리며 그 스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V35 ThinQ를 미국에서 오는 8일 AT&T를 통해 단독 출시하며 국내 출시는 7월 초로 예상된다.

V35 ThinQ는 6인치 18대 9 화면비의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또한 G7 ThinQ와 마찬가지로 스냅드래곤845 칩셋, 후면 16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됐다.

기존보다 약 4배 밝아진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 19개 모드를 지원하는 AI 카메라, DTS:X 3D 입체음향, 구글 어시스턴트와 구글 렌즈 등도 지원된다.

이런 가운데 V35 ThinQ와 지난달 출시된 G7 ThinQ의 사양 차이에 소비자와 업계의 귀추가 주목된다. 가장 큰 차이는 △디스플레이 △배터리 △노치 디자인 미탑재 등 총 3가지다.

G7 ThinQ의 LCD 디스플레이와 달리 V35 ThinQ에는 QHD +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특히 V35 ThinQ에는 상단 화면이 M자형인 '노치 디자인'이 들어가지 않는다. G7 ThinQ와 다른 OLED 디스플레이와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음에 따라 소비자들을 견인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호라이즌은 노치 디자인과 LCD 디스플레이 때문에 G7 ThinQ를 선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배터리는 V35 ThinQ가 G7 ThinQ보다 300mAh 넉넉한 3300mAh이다. 배터리는 늘어났지만, 무게는 오히려 G7 ThinQ(163g)보다 6g이 줄은 157g이다.

일각에선 이번 V35 ThinQ로 인해 북미에서 G7 ThinQ의 입지가 축소될 것이란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일주일도 지나지 않은, 지난 1일 G7 ThinQ가 북미에서 출시됐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업계에선 G7 ThinQ와 V35 ThinQ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며 소비자에 더 맞는 스마트폰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G7 ThinQ과 V35 ThinQ가 출시 시기가 비슷해도 G7 ThinQ는 붐박스(스피커)로, V35 ThinQ는 개선된 장점 등으로 소비자에게 매력 어필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