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애플워치3' 선봬…SK하이닉스, S·H·E 분야 미래인재 양성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애플워치3' 선봬…SK하이닉스, S·H·E 분야 미래인재 양성 나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LTE 기능 탑재한 '애플워치3' 선봬

SK텔레콤은 오는 15일 애플워치 시리즈 최초로 데이터통신(LTE) 기능을 탑재한 '애플워치3'(GPS+셀룰러)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애플워치3(GPS+셀룰러)에는 자체 통신 기능이 탑재됐다. 이용자는 연동된 아이폰과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통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휴대폰을 두고 외출한 경우 또는 운동 중에도 중요한 전화를 놓칠 염려가 없다.

SK텔레콤에서 iPhone을 이용 중인 고객은 매장 방문 없이 애플워치3(GPS+셀룰러) 이용을 시작할 수 있다. 이용 중인 iPhone과 애플워치3(GPS+셀룰러)의 운영체제를 각각 iOS11.3, watchOS4.3으로 업데이트 하면 된다.

KT 엠모바일, '국민통신요금제' 7종 고객에 프로모션 제공

KT의 알뜰폰 그룹사인 KT 엠모바일은 6월 한 달간 '국민통신요금제' 7종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평생 할인 및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진정 국민을 위한 요금제란 모토로 선보인 엠모바일의 국민통신요금제는 기본료 9790원에 음성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5GB 사용이 가능한 '실용 유심 1.7'부터 3만9380원에 음성, 문자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월 10G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매일 2GB(소진 시 3Mbps로 무제한 사용)씩 추가 제공되는 'M 데이터선택 유심 10GB'까지 고객의 니즈에 맞춘 7종이다.

특히 '실용 유심 E 5.0'과 '실용 유심 E 3.5'는 이번에 새로 선보인 요금제로 문자 대신 메신저를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 트렌드를 반영해 음성 200분과 데이터를 각각 5GB와 3.5GB를 1만 원대에 제공된다.

SK하이닉스, S∙H∙E 분야 미래인재 양성 나서

SK하이닉스는 안전∙보건∙환경(SHE, Safety∙Health∙Environment) 분야의 전문가 양성 등을 위한 공익재단을 설립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10년 간 약 350억 원을 출연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급변하는 산업환경과 기술 발전에 따라 관심과 중요성은 커지고 있지만 전문성과 대처 역량 부족으로 사회적 비용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SHE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신설되는 공익재단은 SHE 분야의 차세대 리더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 사업, SHE 이슈의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연구 학술 활동, 지역사회∙학계∙기업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다양한 지원∙협력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여기어때 안심예약제 경험 사용자 1000명 설문, 92% '만족' 답변

오버부킹 문제해결을 위해 도입한 안심예약제 경험 사용자 10명 중 9명(92.3%)이 여기어때의 조치에 '만족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는 업계서 처음 '안심예약제'를 도입 이후 약 100일간 안심예약제 혜택을 받은 고객 112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5일 밝혔다.

안심예약제는 숙소 사정으로 일방적 예약 취소가 발생할 경우, 여기어때가 대안 객실을 곧바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도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