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15일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15일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넥슨은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오는 15일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넥슨

㈜넥슨은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오는 15일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엘큐브 게임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유저 아티스트와 인형, 액세서리 등 게임 굿즈를 함께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엘큐브 게임관에서 진행된다. 네코제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유저 아티스트 중 뛰어난 실력과 창의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멘토로 선발할 예정이다.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참여자 중심의 문화축제다. 지난 5월 26일부터 이틀간 세운상가에서 개최된 제5회 네코제는 약 1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조정현 넥슨 IP사업팀 팀장은 "네코제 스토어를 통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창작자로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