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홈플러스, ‘빈야드’ 대용량 와인 3종 출시…편의점 CU, 여름맞이 위생관리 총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홈플러스, ‘빈야드’ 대용량 와인 3종 출시…편의점 CU, 여름맞이 위생관리 총력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홈플러스는 칠레 최대 와인사 콘차이토로와 함께 ‘빈야드’ 대용량 와인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칠레 콘차이토로 ‘빈야드’ 대용량 와인 3종 출시

홈플러스는 칠레 최대 와인사 콘차이토로와 함께 ‘빈야드’ 대용량 와인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와인은 콘차이토로가 홈플러스에만 선보이는 1.5L 와인으로, 까베르네 쇼비뇽(레드), 멜롯(레드), 쇼비뇽 블랑(화이트) 등 3종이며, 병당 9900원이다. 기존 ‘빈야드’(750ml, 5900원) 2병 값보다 16% 저렴한 수준이다.

병당 5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과 세계적인 와인사가 보장하는 품질 덕분에 ‘가성비 甲 와인’으로 입소문을 타며 홈플러스에서 4년 연속(2015~2018년) 판매량 1위를 지켰다. 지난해에는 매일 약 1100병꼴로, 연간 40만 병 이상이 팔려 나갔다.

한편 홈플러스에 따르면 대용량 와인 매출은 2017년엔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고, 올해(1~5월)는 60% 이상 신장했다.

편의점 CU, 여름맞이 위생관리 총력

편의점 CU는 기온이 급상승하는 6월을 맞아 ‘CU 집중 안전관리 캠페인’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도시락, 즉석조리 등 편의점 먹거리를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BGF리테일이 전국 제조센터와 점포를 대상으로 펼치는 선제적 품질 관리 캠페인이다.

BGF리테일 QC(품질관리)팀은 지난 5월부터 전국 간편식품 제조센터에 방문해 하절기 집중 위생검검를 실시하고 있다.

여름철에 접어들며 미생물이 번식하기 쉬운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급변하고 있는 만큼 선제적 집중 위생관리를 통해 제조센터에서부터 상품의 위생과 품질을 철저히 챙기기 위해서다.

상품 유통 단계에서도 관리를 강화했다. 5분 단위로 온도가 업데이트 되는 차량관제시스템을 모든 물류차량에 도입해 상품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배송될 수 있도록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유제품 냉장고(3~8℃), 음료 냉장고(5~10℃), 도시락 냉장고(8~10℃) 등 상품이 적정 온도에서 보관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냉장온도를 점검하는 체크리스트를 전 점포에 배부하고, 점포 근무자들이 효율적으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달 동안 별도의 교육을 진행한다.

롯데주류 ‘피츠’, ‘울트라 코리아 2018’ 공식 후원

롯데주류는 오는 8~10일 잠실 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EDM 축제인 ‘울트라 코리아 2018(UMF)’를 공식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한 UMF는 매년 화려한 라인업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뮤직 페스티벌로 주목받고 있다. EDM뿐만 아니라 힙합, K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즐길 수 있어 매 티켓 판매 기간마다 매진 행렬을 이루고 있다.

롯데주류 피츠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울트라 코리아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운영되는 ‘피츠’ 전용 공간인 ‘피츠 수퍼 펀 스타디엄’은 재미와 젊음을 콘셉트로 꾸며진다.

대형 슬라이드를 즐기고 볼풀 속에 숨어 있는 경품을 획득 할 수 있는 ‘피츠 럭키볼 슬라이드’, 피츠 전용 EDM에 맞춰 가상 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체험존’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1924 출시

하이트진로는 성장하는 프리미엄 소주시장을 겨냥해 신제품 ‘일품진로1924’를 오는 12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연내 고연산 제품 출시를 통해 슈퍼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하고 일품진로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연령, 성별, 지역 등 타깃과 소비 유형에 따라 세분화되고 있는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증류소주시장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구축하고, 다변화를 통해 시장 성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일품진로1924는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가장 대중적인 기호의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일품진로의 브랜드 가치를 계승하면서도 특유의 개성을 갖춘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2014년 창립 90년 기념주로 출시된 ‘진로1924’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랑과 재 출시 요구에 따라 약 4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비자 조사에 한계가 있는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시장 분석과 다년간의 소비자 테스트를 진행해 완성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